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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和經集(중화경집), 第四十章 天心則人心(천심즉인심)유백온비기/어린아이의 기세가 붉고 크고/새로운 주(新主 )/主坐在中央土(주좌재중앙토)

■ 중화경 (中和經)

by 雪中梅 2022. 12. 1. 08:53

본문

中和經集(중화경집)
第四十章 天心則人心(천심즉인심)
하늘의 마음은 사람의 마음이다.
 


이 章(장)은, 사람의 마음이 순수하고 무구하면
곧 하늘의 뜻과 同和(동화)되어서 天道(천도)에 감응하게 됨을 밝히시고,
도를 닦고 덕을 기르면 하늘의 기운을 받아서
한 마음으로 천하를 움직일 수 있음을 말씀하셨다.
 
天者(천자)는 理也(리야)니라.
하늘이라는 것은 진리를 가리켜서 붙인 이름이다. 

昭昭之天(소소지천)이 合人心之天(합인심지천)이니
밝고밝은 하늘이 사람의 하늘마음(天心:천심)과 합하나니,

理原於天(리원어천)이나
진리는 하늘에 근원을 두었으나, 

具於人心(구어인심)이라.
사람 마음 속에도 갖춰서 있어서, 

若逆理則(약역리즉) 自欺此心之天(자기차심지천)하야
만약 진리에 거역한다면 스스로 하늘의 마음을 기만하는 것이므로

此欺在天之天(차기재천지천)이라.
이는 마음속에 들어있는 하늘 마음을 속이는 것이라. 

非自外而來(화비자외이래)하야 罪及其身(죄급기신)하리라.
활란이 밖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에서 생겨나서 자신의 몸에 죄가 미치느니라.
 
好德之人(호덕지인)은 心所同(심소동)
덕을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의 바탕도

(연)하야 同德相應則(동덕상응즉),
그러하여 같은 도덕이 서로 호응하게 되면, 

天理(천리)와 自然合矣(자연합의)라.
하늘의 밝은 기운(天理:천리)과 자연히 합하게 되느니라. 

德者(덕자)는 人心之公理(인심지공리)라.
덕이라는 것은 모든 사람이 함께 갖는 진리라서

必有同德相從(필유동덕상종)하나니
반드시 같은 덕을 갖은 사람끼리 서로 사귀나니,

如居之有隣也(여거지유린야)니라.
마치 생활 주변에 이웃이 있음과 같으니라.
 
範圍天地(범위천지)하여
그러한 덕의 범위를 하늘과 땅 만큼 크고 넓게 펴내어 

一念不喩時則(일념불유시즉),
일념을 잠시라도 놓치지 않는다면, 

經緯萬方(경위만방)하여
그 미치는 힘이 東西南北(經緯:경위) 만방에 도달하여,

雖天下之大(수천하지대)라도 德乃可動(덕내가동)하리라.
비록 하늘만큼 크다해도 덕의 힘으로써 가히 움직일 수 있느니라.
 
欲知廣大則(욕지광대즉), 於天地(어천지)에 觀之(관지)하라.
넓고 큰 이치를 알고저 하면, 하늘과 땅의 넓고 큼을 보고 알아라.
 
欲知變通則(욕지변통즉), 於四時(어사시)에 觀之(관지)하라.
변통하는 이치를 알고저 하면, 네 계절(春夏秋冬)의 변화하는 것을 보고 알아라.
 
欲知陰陽則(욕지음양즉), 於日月(어일월)에 觀之(관지)하라.
음양의 이치를 알고저 하면, 해와 달의 밝고 어두운 것을 보고 알아라.
 
欲知功德則(욕지공덕즉), 於聖人(어성인)에 觀之(관지)하라.
공덕의 하는 일을 알고저 하면, 성인들이 하는 일을 보고 알아라.

 

 

명나라 유백온(劉伯溫1311 - 1375)의 예언

섬서태백산유백온비기(陝西太白山劉伯溫碑記)

 

陝西太白山劉伯溫碑記是在一地震中被震出的,告可怕的景象末法大劫

陝西太白山劉伯溫碑記虽还生,但所描述情景却

《金陵塔碑文》可怕!~玄奇的是,碑文是在20多年前的一地震中被震出的,

《金陵塔碑文》发现经过,天意安排的味道非常厚!

 

<섬서태백산유백온비기(陝西太白山劉伯溫碑記)>는 지진을 통해 발견된 예언서로,

사람들에게 공포스러운 광경과 말세의 재난과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섬서태백산유백온비기(陕西太白山刘伯温碑记)>에서 예언하고 있는 일은 아직 발생하지 않았지만 

<금릉탑비문(金陵塔碑文)>보다 훨씬 공포스러운 내용이다!

더욱 신기한 점은 이 비문은 20여년 전 발생했던 지진을 통해 발견된 것으로

<금릉탑비문(金陵塔碑文)>이 발견된 것과 비교한다면 하늘의 뜻이 얼마나 깊고 오묘한지 알 수 있다!

 

 

天有眼(천유안),

하늘에도 눈이 있고

 

地有眼(지유안)

땅에도 눈이 있으며

 

人人都有一雙眼(인인도유일쌍안),

사람마다 한 쌍의 눈을 지니고 있네,

 

天也翻(천야번) ,

하늘이 뒤집어지고

 

也翻(지야번) ,

땅이 뒤집어지니

 

逍遙自在樂無邊(소요자재락무변) , 

유유자적하며 즐거워할 곳 어디 하나 없네,

 

貧者一萬留一千(빈자일만유일천) ,

가난한자는 일만 명 중에 천명이 남고,

 

富者一萬留二三(부자일만유이삼) ,

부유한자는 일만 명 중에 두셋 밖에 남지 못하니

 

貧富若不回心轉(빈부약불회심전)

가난하던 부유하던, 마음을 고치지 않는다면,

 

 

看看死期在眼前(간간사기재안전);

눈 앞엔 죽을 날밖에 보이지 않으리;

 

平地無有五穀種(평지무유오곡종)

땅에서 오곡의 씨가 마르고

 

謹防四野絕人煙(근방사야절인연), 

사방엔 사람 연기 보이지 않으니

 

若問瘟疫何時現(약문온역하시현)

온역(瘟疫)이 도래하는 때를 물어보면

 

但看九冬十月間(단간구동십월간)

필시 어느 해 9, 10월(음력)일 것이다,

 

行善之人得一見(행선지인득일견)

선한 자만 이글을 보고 알 수 있고

 

作惡之人不得觀(작악지인부득관)

악한 자는 이글을 볼수 없으리,

 

世上有人行大善(세상유인행대선)

세상에 선한 일을 많이 행한 자라 하더라도

 

遭了此劫不上算(조료차겁불상산),

이 재난을 쉬이 피해가기 어렵고

 

 

還有十愁在眼前(환유십수재안전):

눈 앞에는 아직 열 가지 슬픈 일들만 남아 있다:

 

一愁天下亂紛紛(일수천하난분분)愁 : 근심 수

첫째는 하가 어지러워지는 것이고

 

二愁東西餓死人(이수동서아사인)

둘째는 곳곳에 굶어 죽는 이가 가득한 것이며  (기근 예언)

 

三愁湖廣遭大難(삼수호광조대난)

셋째는 큰 재난이 끊임없이 발생하는 것이고

 

四愁各省起狼煙(사수각성기낭연) ,战争

넷째는  도시가 전쟁으로 물드는 것이며   (전쟁 예언)

 

五愁人民不安然(오수인민불안연),

다섯째는 민심이 어수선해지는 것이고

 

六愁九冬十月間(육수구동십월간),

여섯째는 9, 10월에 큰 역병이 도는 것이며

 

七愁有飯無人食(칠수유반무인식),

일곱째는 밥이 있어도 먹을 수 있는 이가 없는 것이고

 

八愁有人無衣穿(팔수유인무의천) ,

여덟째는 입을 옷이 없어지는 것이며

 

九愁屍體無人撿(구수시체무인검)

아홉째는 시체를 수습할 이 조차 없어지는 것이고

 

十愁難過豬鼠年(십수난과저서년)(2019-2020猪鼠年)

열번째는 돼지해와 쥐해 (2019-2020년)를 넘기기 어려울 것이고,

豬 : 돼지 저    鼠 : 쥐 서

 

 

若得過了大劫年(약득과료대겁년)

이 해를 넘긴 자만이,

 

才算世間不老仙(재산세간불로선) ,

비로소 늙어 죽지않는 신선(不老仙)이 누구인지 알수 있으며

 

就是銅打鐵羅漢(취시동타철나한),

동두철한은

 

難過七月初一十三(난과칠월초일십삼)

7월의 초하루부터 13일을 넘기기 어려우며,

 

 

任你金剛鐵羅漢(임니금강철나한)

금강나한이라 할지라도

 

除非善乃能保全(제비선내능보전)

선을 지키고 이를 행하려 하고

 

謹防人人艱難過(근방인인간난과),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어야만

 

關過天番龍蛇年(관과천번용사년)(2024-2025天番蛇年)

용사년을 넘길 수 있을 것이다.  (2024-2025년을 용사년으로 본다)

 

幼兒好似朱洪武(유아호사주홍무)

어린 아이(幼兒) 기세가 붉고 크고

 

四川更比漢中(사천경비한중고),

사천은 한성만큼 어려우며,

 

大獅吼如雷(대사후여뢰),    獅 : 사자 사

사자의 울음소리는 마치 우레 같아

 

勝過悼百虎(승과도백호)   

백 년을 산 호랑이를 쫓아내고

 

犀牛現出尾(서우현출미)

코뿔소는 꼬리가 돋아나

 

平地遇猛若(평지우맹약), (北方为狮地,南方猛虎) 

땅을 뒤흔든다

 

 

 

若問大平年(약문대평년)

평화로운 시기는 언제 오냐 묻거든 

 

架橋新主(가교영신주)

다리 놓아새로운 주(新主) 모시고

 

上元甲子到(상원갑자도)

상원갑자가 도래해

 

人人哈哈笑(인인합합소),(后的新世界)

모든 이가 웃는다 (재난 후의 신세계)

 

 

 

問他笑什麼(문타소십마)

그들에게 무엇 때문에 즐거운지 묻거든

 

迎接新地主(영접신지주)

새로운 땅의 주(新地主) 모시고

 

上管三尺日(상관삼척일),夜無盜賊難(야무도적난),

낮이 길어지고, 밤에는 도적이 없으니

 

 

 

是謀為主(수시모위주)

누가 (主)인가 

 

中央土(주좌재중앙토)

(主) 중앙이라는 곳에 있는데(中央土)

 

人民喊(인민함진주),

모든 이들이 진주(真主)라 칭송한다.

 

銀錢是個寶(은전시개보),看破用不了(간파용불료)

은전이 보물이라지만, 부셔버리면 아무 쓸모가 없고

 

果然是個寶(과연시개보),地下裂不倒(지하열불도) ,

진정한 보물이라면, 땅이 무너지더라도 아무런 변화가 없어야 한다,

 

 

 

七人一路走(칠인일로주),引誘進了口(인유진료구),

7명이 한 길을 가며, 구멍에 들어가고 있고

 

三點加一勾(삼점가일구)

세 개의 점에 한 획을 긋고

 

八王二十口(팔왕이십구)

여덟 명의 왕과 20개 구멍

 

※ 일종의 암호 :

한자 진()

한자 숫자 칠(), 사람 인(), 입 구()로 조합된 한자이다.

 

마음 심() 점 세 개 한 획(勾)로 구성되어 있다.

 

선할 () 숫자 ()왕 왕(王), 숫자 이(二), 숫자 십(十), 입 구(口)로 구성되어 있다.

 

즉 이 구절은 진심선(眞心善)을 의미하는 구절이며,

진심된 마음으로 선을 추구하는 자만이 화를 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人人喜笑(인인희소),個個平安(개개평안)。

사람들이 모두 웃고 좋아하며, 모두가 평안하다

 

行善之人 可保全(행선지인 가보전)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살아 남을 수 있다. 

 

但若不信 要大難 

하지만 믿지 않는다면 큰 재앙을 당할 수 있다.

 

有人行大善(단약불신 요대난 유인행대선)。

그러므로 사람은 항시 선을 행하며 살아야 한다. 

 

即速抄寫 四方傳(즉속초사 사방전)

또한 이 글을 신속하게(即速) 필사(筆寫)하여 온세상에 전하여(四方傳)

 

人人可觀 個個可傳(인인가관 개개가전)

모든 사람들이 이를 볼수 있게(人人可觀), 전하여

 

人人喜笑(인인희소)。個個平安(개개평안)

행복하고 평안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有人印送(유인인송) 勿取金錢(물취금전)

떤 이가 이를 필사해 보내는 경우에는, 돈을 받지 말아야 한다.

 

富者捐資刊版(부자연자간판)。

부유한 자(富者) 자신이 가진 것으로 출간해야하고(刊版)

 

貧者抄寫天下傳(빈자초사천하전)。

부유하지 못한 자(貧者)복사하여 온세상에 전하여야 한다(寫天下傳).

 

寫一張(사일장)。免一難(면일난)

한 장을 쓰면 재난 하나를 면하게 되는 것이며

 

抄十張(초십장)。能保全(능보전)

열 장을 쓰면 모든 재난을 무사히 넘길 수 있다.

 

倘若看見不傳送(당약간견불전송)

만약 이 글을 보고도 전하지 않는다면 (倘若看見不傳送)

 

一家大小受罪愆(일가대소수죄건)

집 안에 크고 작은 화가 발생할 것이다(一家大小受罪愆).

 

行善者可保(행선자가보)

선을 행하는 자는 살아 남을 것이며(行善者可保)

 

作惡者難逃(작악자난도) 敬重天地(경중천지)、

악을 행하는 자는 재난을 피하지 못할 것이다

 

神明(신명)、父母(부모)、再要敬惜字紙(재요경석자지)

천지신명, 부모를 존경하고 중히 여기며, 그 뒤  종이

 

五穀(오곡)。謹當切記(근당절기)

오곡을 중히 여겨야 함을, 이 글을 통해 남긴다.

 

 

 

《陝西太白山 劉伯溫碑記》原文섬서태백산 유백온비기》원문

劉伯溫 救劫碑文(유백온 구겁비문)


天有眼。地有眼。人人都有雙眼。     천유안 지유안    인인도유일쌍안
天也翻。地也翻。逍遙在。樂無邊。  천야번 지야번    소요자재악무변
貧者一萬留一千富者一萬留二三  빈자일만유일천  부자일만유이삼
貧富若不回心轉。看看死期在眼前。  빈부약불회심전  간간사기재안전
平地無有五穀種謹防四野絕人煙。  평지무유오곡종  근방사야절인연
若問瘟疫何時現。但看九冬十月間。  약문온역하시현  단간구동십월간
行善之人得一見作惡之人不得觀。  행선지인득일견  작악지인부득관
有人行大善。     即速抄寫四方傳。   유인행대선       즉속초사사방전
富者捐資刊版貧者抄寫天下傳。     부자연자간판    빈자초사천하전  버릴 재물 뽑을 베낄
寫一張。免一難。抄十張。能保全。  사일장   면일난   초십장   능보전
倘若看見不傳送一家大小受罪愆。  당약간견불전송  일가대소수죄건  허물 
有人看破幾件事逍遙快樂是神仙。  유인간파기건사  소요쾌락시신선
遭了此劫不上算。還有十愁在眼前。  조료차겁불상산  환유십수재안전 

一愁天下紛紛亂。二愁東西餓死人。  일수천하분분난  이수동서아사인
三愁湖廣遭大難。四愁各省起浪煙。  삼수호광조대난  사수각성기낭연
五愁人民不安然。六愁九冬十月間。  오수인민불안연  육수구동십월간
七愁有飯無人吃。八愁有衣無人穿。  칠수유반무인흘   팔수유의무인천
九愁尸骨無人檢。十愁難過豬鼠年。  구수시골무인검   십수난과저서년
若得過了大劫數。纔是世間不老仙。  약득과료대겁수   재시세간불로선
就是鋼打鐵羅漢。難過七月十三。     취시동타철나한   난과칠월십삼
任汝金剛鐵羅漢。除非善事能保全。  임여금강철나한   제비선사능보전
謹防人人艱難過。天翻龍蛇年。    근방인인간난과   천번용사년
幼兒好似朱洪武。四川更比漢中苦。  유아호사주홍무   사천경비한중고
大獅吼如雷。勝過早白虎。             대사후여뢰         승과도백호
犀牛現出尾。平地過猛虎。             서우현출미         평지우맹약
若問大平年。架橋迎新主。          약문대평년         가교영신주
上元甲子到。人人哈哈笑。             상원갑자도         인인합합소
問他:笑什麼?迎接新主       문타소십마         영접신주
地上管二尺。日夜無賊。                지상관이척         일야무적
盜誰是誰為主?                            도수시수위주

主坐在中央土人民喊真主 조좌재중앙토      인민함진주
銀錢是個寶。看破用不了。             은전시개보         간파용불료
果然是個寶。地下裂不到。             과연시개보         지하열불도
七人一路走,引誘進了口。             칠인일로주         인유진료구
三點加一勾。八王廿口。                삼점가일구         팔왕입구
人人喜笑。個個平安。                   인인희소            개개평안
但若不信要大難。行善之人可保全。  단약불신요대난   행선지인가보전
人人可觀。個個可傳。                   인인가관            개개가전
有人印送。勿取金錢。                   유인인송            물취금전
行善者可保。作惡者難逃。             행선자가보          작악자난도
敬重天地、神明、父母。                경중천지  신명  부모
再要敬惜字紙、五穀。                   재요경석자지    오곡
謹當切記                                 근당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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刘伯温救劫碑文

 

天有眼。地有眼。人人都有雙眼。天也翻。地也翻。有人看破幾件事。逍遙在‧樂無邊

 

逍遙快樂是神仙幼兒好。似朱洪武。早白虎。天翻龍蛇年大獅吼如雷勝過

 

平地無有五穀種四川更比漢中苦。就是鋼打鐵羅漢。難過七月十三。

 

任汝金剛鐵羅漢。除非善事能保全。謹防人人艱難過。若得過了大劫數纔是世間不老仙

 

遭了此劫不上算。還有十愁在眼前。一愁天下紛紛亂。二愁東西餓死人

 

三愁湖廣遭大難。四愁各省起浪煙。五愁人民不安然。六愁九冬十月間。

 

七愁有飯無人吃。八愁有衣無人穿。九愁尸骨無人檢 。十愁難過豬鼠年

 

犀牛現出尾。平地過猛虎若問瘟疫何時現。但看九冬十月期。謹防四野絕人煙

貧者一萬留一千。富者一萬留二三貧富若不回心轉看看死期在眼前

 

若問太平年架橋迎新主。上元甲子(看看)到人人哈哈笑

問他:「笑什麼?迎接新主。」

七人一路走,引誘進了口。三點加一勾。八王廿口主坐在中央土。人民喊真主

逍遙在。樂無邊。地上管二尺。日夜無賊。盜誰是誰?。銀錢是個寶。看破用不了。

果然是個寶。地下裂不到。

 

行善之人得一見。作惡之人不得觀。行善之人可保全。但若不信要大難。有人行大善。

即速抄寫四方傳。人人可觀。個個可傳。人人喜笑個個平安有人印送。勿取金錢

富者捐資刊版。貧者抄寫天下傳寫一張。免一難。抄十張。能保全

倘若看見不傳送。一家大小受罪愆行善者可保。作惡者難逃。敬重天地、神明、父母、

再要敬惜字紙。五穀。謹當切記

 

 

http://blog.sina.com.cn/s/blog_6224d0010100ffcq.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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