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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和經集(중화경집), 第二十八章 天人所爲 各自有分(천인소위 각자유분), 하늘과 사람이 갖는 각자의 분수 /두 감람(橄欖)나무와 두 촛대

■ 중화경 (中和經)

by 雪中梅 2022. 11. 12. 10:18

본문

中和經集(중화경집)

第二十八章 天人所爲 各自有分(천인소위 각자유분)

하늘과 사람이 갖는 각자의 분수

 

http://cafe.daum.net/dos1130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정도령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blog.daum.net/e-one8899 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cafe.naver.com/pinkpknbt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정도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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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章(장)은 공부하는 사람들이 여러 物形符(물형부)에 들어 있는 형상의 眞法(진법)을 알게 되면

그 안에는 하나의 核心(핵심)이 있어서,

그것을 잡으면 마치 자루를 잡는 것과 같아서 道(도)를 얻을 수 있음을 밝히시고,

하늘이 할 일과 사람이 할 일에 각자 구분이 있으며, 이러한 法度(법도)를 알고 그대로 수련하면

하늘과 땅이 이에 찬동하여 마침내는 天命(천명)을 받을 수 있음을 말씀하셨다.

 

學者(학자)는 觸物而求之(촉물이구지)하라.

衆物之中(중물지중)에 各有衆像(각유중상)하니

可執之物(가집지물)이 爲柄(위병)이니

柄者(병자)는 生物之權(생물지권)이라.

地有形而(지유형이) 可執故(가집고)로 爲柄(위병)이니라.

 

공부하는 사람은 물형부의 이치를 직접 몸에 적용하여 그 진법을 찾어라.

여러 물형 가운데는 각자 다른 형상이 있으며,

잡히는 것이 자루가 된다.

자루라는 것은 물건을 살리는(낳는) 권한(힘)이 있느니라.

땅은 형상이 있어서 잡을 수 있으므로 자루가 되느니라.

 

在天成像(재천성상)에 乾主氣故(건주기고)로 成像(성상)하나니

像者(상자)는 法之未定(법지미정)이오.

在地成形(재지성형)은 坤主形故(곤주형고)로 效法(효법)하나니

法者(법자)는 像之已形(상지이형)이니라.

變化流行(변화유행)이라도 非形像(비형상)이면 無以見故(무이견고)

因形像而(인형상이) 變化之跡(변화지적)을 可見(가견)이니

(인)이 順理而成功(순리이성공)하면

乃贊 天地之 化育(내찬 천지지 화육)하리라.

 

하늘이 형상을 이룸은, 건(乾)이 기(氣)를 주관 함으로써 형상을 이루게 되는 것이니,

형상이란 것은 아직 법으로써 효험을 내지 못하는 것이요.

땅이 형상을 이룸은 곤(坤)이 형상을 주관 하므로써 법력을 나타내는 것이니,

법이란 것은 형상이 이미 있음을 뜻함이라.

기운을 변화시키고 유행시키되 형상이 아니면 눈으로 볼수 없으므로

형상을 만들어서 기운이 변화하고 유행하는 자취를 보게 되는 것인즉,

사람이 천지 도법에 순응하여 공부를 이루게 되면

하늘과 땅이 찬동하여 조화의 힘으로써 키우리라.

 

人而在 天地之間(인이재 천지지간)이 只是一理(지시일리)라.

(연)이나 天人所爲(천인소위)는 各自有分(각자유분)하니

天能生物(천능생물)이나 耕必用人(경필용인)하고

水能潤物(수능윤물)이나 灌必用人(관필용인)하고

火能燁物(화능엽물)이나 必用人(필용인)이라

裁成輔相(재성보상)을 皆人(개인)하니

非贊而何(비찬이하)오.

 

사람이 하늘과 땅 사이에서 삶을 영위하는 것도 오직 하나의 이치이다.

그러나 하늘과 사람이 하는 일은 각자 구분이 있으니,

하늘은 능히 만물을 낳을수 있으나 농사는 사람을 써서 하게 하고,

은 능히 만물의 갈증을 풀게 할수 있으나 물을 대는 일은 사람을 써서 하게 하고,

은 능히 만물을 태울수 있으나 불을 붙이는 일은 사람을 시켜서 하는 것이니,

이러한 이치를 알아서 넘치는 것은 끊어버리고, 모자라는 것을 보충하는 일을 모두 사람에게 맡길 것이니,

어찌 이 일을 밝히지 않을 수 있으리오.

 

☆하나님의 말씀☆

동방의 한 사람에 대한 증거

  • 13 초창기에 내가 동방의 한 사람에 대하여 계속해서 설교했으나
    기성교회를 다닌 사람들은 그 머리에 예수만이 젖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이 머릿속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동방의 한 사람에 대한 증거를 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웠다.
  • 14 또 내가 정치적으로 탄압을 당할 때 공판정에서 천주교인이었던 판사가
    “이사야 41장에 기록되어 있는 동쪽의 땅끝, 땅 모퉁이가 어떻게 한국이라고 할 수 있는가? 
    성경을 기록할 때는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기 전인데,
    그 때는 지구가 둥근 줄 모르고 평면인 줄 알던 때여서 어부들도 바다의 끝에 이르면 물이 폭포수같이
    떨어지는 줄 알고 무서워서 멀리 나가지 못했다.
    그러니 동방의 땅끝, 땅 모퉁이가 스라엘의 동쪽이면 동쪽이지 어떻게 한국인가?”라고 질문했다.
  • 15 그때 내가 “성경의 그 구절은 인간이 쓴 것이 아니고 창조주 하나님이 삽입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지구가 둥근 것을 몰랐겠습니까?”라고 하니
    판사가 답변을 하지 못하였다.
  • 16 이사야 41장은 
    하나님이 인간의 모습으로 한국 땅에 나타날 것을 수천 년 전에 예언해서 성경에 기록한 것이다.
    즉 동방의 한 사람은 한국 땅에 나타나게 되어 있는 감람나무인 것이다.

감람나무의 의미

  • 17 이슬성신과 감람나무는 성경에 있는 구절에 맞추어 말한 것이 아니고, 
    내가 그 은혜를 내린 뒤 “바로 이 구절은 이것을 말한 것이다.”라고 해석해 준 것이다.
  • 18 성경 호세아 14장에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저가 백합화같이 필 것이요
    레바논의 백향목과 같이 뿌리가 박히리로다. 그 가지는 퍼져서
    그 아름다운 것이 감람나무와 같고 그 향기는 레바논 백향목 같으리니

    1)라고 기록되어 있다.
  • 19 『내가 이슬과 같으리니』라는 구절에서
     ‘내가’라는 것은 하나님이며,
    하나님이 이슬과 같다는 것은 하나님의 신(神)이 이슬과 같이 임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슬 같은 은혜를 본 자는 하나님의 신을 체험한 자다.
  • 20 『그 아름다운 것이 감람나무와 같고』라는 구절에서 
    감람나무와 같다는 것은 나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슬 같은 은혜를 내리는 자를 감람나무에 비유한 것이다.
  • 21 또한 『백합화같이 필 것이요』라는 구절에서 
    백합화같이 핀다는 것은 이슬 같은 은혜를 받아서 황무지와 같은 사람들의 마음이 백합화같이 아름다워지는 것을 뜻한다.
     인간의 온갖 누추한 죄를 이슬성신으로 씻어 흠과 티가 없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 22 『레바논의 백향목과 같이 뿌리가 박히리로다.』라는 구절에서
    말하는 뿌리는 나무의 뿌리가 아니라 신앙의 뿌리가 깊이 박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슬 같은 은혜를 받은 사람들은 어떤 핍박이나 죄의 유혹에도 흔들림이 없는 굳건한 믿음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 23 나에게서 나가는 이슬 같은 은혜를 받은 자는 곧 감람나무의 가지가 된다. 
    『그 가지는 퍼져서』라는 것은 그 은혜를 입은 사람들이 끝없이 많아진다는 것을 나타낸다.

감람나무의 증거

  • 24 내가 감람나무인 것을 증거하기 시작하자
    기성교회의 목사들과 신학 박사들은 감람나무가 도대체 무엇인가 하고
    머리를 싸매고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 25 그들은 주석서(註釋書)를 찾아보고 ‘감람나무는 신약과 구약’이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내가 성경을 들어 감람나무가 사람인 것을 증거하자 
    그때부터는 ‘감람나무는 베드로와 바울이다,
    모세와 엘리야다.’라고 말을 바꾸더니
    급기야 ‘아무튼 감람나무는 박 장로만은 아니다.’라고 억지 주장을 폈다.
  • 26 내가 정치적, 종교적으로 탄압을 받을 때 법정에서 재판장이 당시 한국기독교연합회 총무이자
    목사였던 유호준(兪虎濬)을 증인으로 불러서 나와 대질 심문을 하였다.
  • 27 성경 해석의 권위자요, 언변이 뛰어나다는 유목사와 내가 대질을 하게 되자,
    공판정에 있던 많은 목사들의 얼굴에는 ‘박 장로가 이제 꼼짝 못하고 당하게 됐구나.’ 하는 의기양양한
    표정이 역력하였다.
  • 28 공판정에서 판사가 유 목사에게
    “박태선 장로를 이단이라고 증언했는데 그 이유를 말하시오.”라고 하였다.
    그러자 유 목사는 삿대질까지 하며 “성경에는 하나님만이 사람의 죄를 사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박태선 장로는 사람인데 사람의 죄를 사한다고 하니 이단입니다.”라고 대답하였다.
  • 29 그때 나는 “요한복음 20장
    『너희는 성신을 받으라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오
    뉘 죄든지 정하면 정하여지리라』라는 구절을 보지 못하였습니까?”라고 반문하였다.
  • 30 내가 성경 구절을 들어 유호준 목사를 정면으로 반박하자 공판정은 술렁이기 시작하였다.
    그때까지 득의에 찬 표정을 지었던 목사들은 유구무언이 되었고
    유 목사는 도망치듯 공판정을 빠져나가고 말았다.
  • 31 성경에 성신을 받으면 사람의 죄를 사할 수 있다고 했는데
    목사들은 죄를 사할 수 없다고 했으니,
    자신들이 성신을 받지 못했다는 것을 스스로 자백한 것이다.
  • 32 그렇다면 나를 이단이라고 모함한 목사들은 성신을 아는 것인가, 모르는 것인가?
    그것 하나로도 판가름이 나는 것이다.

이슬성신을 내리시는 감람나무

  • 33 내가 바로 감람나무요,
    감람나무는 영광의 하나님이 인간의 몸을 입고 와서 인간을 구원하는 존재가 틀림없다.
    나는 온 세상이 부인하려 해도 부인할 수 없는 확고한 증거를 가지고 말하는 것이다.
  • 34 내가 하나님이라는 
    첫 번째 증거는 이슬성신을 내리는 것이다.
    이슬 같은 은혜는 바로 하나님의 신이다.
    하나님이 아니면 하나님의 신을 내릴 수 없다. 
    하나님의 신을 내리는 자가 감람나무인 동시에 하나님이다.
  • 35 감람나무가 내리는 이슬 같은 은혜로써만 인간의 죄를 씻어 구원을 줄 수 있다.
    이슬 같은 은혜가 그렇게 강한 것이다.
  • 36 그러므로 성경에 『힘으로도 못 하고 능으로도 못 하고 오직  성신으로 하리라5)라는 구절의
     그 ‘성신’은 이슬성신이다.
    진정 구원을 주는 성신은 감람나무가 내리는 이슬성신밖에 없다.
  • 37 천부교회 종각을 보면 감람나무 잎을 물고 있는 비둘기상(像)이 있다.
    노아 홍수 때 노아가 방주(方舟)를 타고 가다가 비둘기를 놓아주자 그 비둘기가 감람나무 잎을 물어
    온 것을 보고 그제야 땅이 드러난 것을 알게 되었다.6)
  • 38 천부교회의 비둘기상은
    마지막 때
     감람나무가 세상을 구원한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감람나무 이슬성신으로 온 세상을 구원하게 되어 있다.
  • 1) 호세아 14:5∼6 5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저가 백합화같이 필 것이요
    레바논의 백향목과 같이 뿌리가 박히리로다

    6. 그 가지는 퍼져서 그 아름다운 것이 감람나무와 같고 그 향기는 레바논 백향목 같으리니
  • 5) 세가리야 4:6 저가 내게 대답하여 가로되
    이것이 여호와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니 가라사대
    힘으로도 못 하고
    능으로도 못 하고
    오직 내 성신으로 하리라 하시니
    이는 만유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6) 창세기 8:6∼12 6 사십일을 지나 노아가 그 지은 방주의 창을 열고

    7. 한 까마귀를 내어놓으니 까마귀가 땅 위에 물 마르기까지 날아 왕래하는지라

    8. 또 비둘기 하나를 내어놓아 지면에 물이 감한 여부를 알고자 하더니

    9. 온 지면에 물이 있으므로 비둘기가 접족할 곳을 찾지 못하고 방주로 돌아오거늘
    손을 내밀어 받아들이고

    10. 칠일을 기다려 다시 그 비둘기를 내어놓으니

    11. 저녁때에 비둘기가 감람나무 새 잎사귀를 따서 입에 물고 돌아오거늘
    노아가 땅에 물이 감한 줄 알고

    12. 또 칠일을 기다려 비둘기를 내어놓으니 다시 돌아오지 아니하더라

  • 《천부교 경전 『하나님 말씀』의 저작권은 한국천부교전도관부흥협회 및
    한국천부교전도관유지재단에 있으며 저작권자의 허가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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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요한게시록 11장 3~4절  을 보도록 하자.

 

『내가 나의 두 증인(證人)에게 권세(權勢)를 주리니, 

그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이백육십일(1,260일)을 예언하리라.   

이는 이 땅의 주(主) 앞에 섰는 두 감람(橄欖)나무와 두 촛대』  라고 하였으니,

 

즉 두 증인(證人)이 바로 감람나무라고 하였는데, 

다른 구절을 보도록 하자.

 

 

요한게시록 3장 14절을 보면,

 

『라오디아게 교회(敎會)의 사자(使者)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오

충성(忠誠)되시고 참된 증인(證人)이시요   

하나님의 창조(創造)의  근본(根本)이신 이가 가라시대』

라고 한 것이다.

 

즉 아멘이시고 충성(忠誠)되고 참된 증인(證人)이시며 

하나님의 창조(創造)의 근본(根本)이신 이가 말씀하셨다고 하였다. ***

 

즉 그 참된 증인(證人)이 바로 아멘이시고 

충성(忠誠)되고 창조(創造)의 근본(根本)이라면   

바로 그 하나님과 아들을 의미하는 것이니,  

그가 하나님께 충성(忠誠)을 받치며,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根本),

 

 원(元)으로, 하나님의 장자(長子)라는 것을 의미하는 말인 것이다.   *****

바로 그 증인이 감람나무라고 하였으며,

예수 

또한 증인(證人)이요,

아멘이라고 하였으니,

 

바로 감람나무 하나님의 아들을 의미하는 말이 되는 것이다.

 

다른 구절을 보면 더욱 확실한 것이다.

 

요한게시록 22장 20절을 보면,

 

이것들을 증거(證據)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眞實)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主) 예수여 오시옵소서.

(主) 예수의 은혜(恩惠)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성경 전체의 마지막 끝장에 나와 있는 말이다.

 

즉 

다시 속히 오리라 

한 사람이 바로 예수이며,

그가 바로  진실한 증인이며, 

감람나무요  

아멘이라고 밝힌 것이다.

 

여기의 두 감람나무 이미 밝힌 바와 같이,

 

한 분은 천부(天父)하나님이고,

 

한 분은 그 하나님께 효도와 충성을 다하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뜻한다고  밝힌 것이다.  *****

 

 

이만하면 설명이 충분한가?” 라고 하자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더 이상의 아무 말도 없이 조용한 침묵만이 있을  뿐이었다.

 

지금까지 잘못 알아왔던 사실(事實)과 

이제 금방 알아낸 진실(眞實) 사이에서 다만 커다란 충격이 있을 뿐이었다.

 

                                               (해월유록P452~466)

 

 

8. 이민제(李民濟) 선생의 친필 삼역대경(三易大經) 
乾坤配合成道章(건곤배합성도장)중에서

 

一儒之 人道(일유지 인도)

二佛之 地道(이불지 지도)

三仙之 天道(삼선지 천도)

以日月年(이일월년)으로 觧釋則(해석즉)

 

儒之 日精 左旋 靑龍(유지 일정 좌선 청룡)

佛之 月精 右旋 白虎(불지 월정 우선 백호)을

合于 仙之  中央黄帝(합우 선지 년정 중앙황제야)니 

河一清(황하일청)하야

 

聖人出世(성인출세)을 以理通覺(이리통각)하라

 

土之中(토지중)의 

天一生之 河水 合德(천일생지 하수 합덕) 

地二生之 (지이생지 산)하야

 

以 土生 之理(이 토생 지리)

 

乾金(건금) 生世(생세)하니

 

変爲(황변위고) 河一清也(황하일청야)

 

 

乾天更生(건천갱생)하니  聖人出世(성인출세)하니라

乾天聖人(건천성인)은   坤地 聖人(이대곤지 성인)하고

坤地賢人(곤지현인)은  聖子(이진인성자)하노니라

 

 

 

震龍聖人(진룡성인)은  更逢(갱봉)

 

巽鷄聖人而(손계성인이)  相合(상합)하니

 

乾坤甲乙(건곤갑을)과  庚辛(진손고)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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