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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암유록(格菴遺錄) 3.계룡론(鷄龍論)

★ 격암유록

by 雪中梅 2021. 9. 25.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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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암유록(格菴遺錄)

 

http://cafe.daum.net/dos1130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정도령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blog.daum.net/e-one8899 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draft.blogger.com/blog/posts/7867224050020833104?tab=rj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3.계룡론(鷄龍論)



1  天下列邦回運矣(천하열방회운의).  槿花朝鮮鷄龍地(근화조선계룡지). 

   天縱之聖合德宮(천종지성합덕궁).  背弓之間兩白仙(배궁지간양백선).

   血遺島中四海通(혈유도중사해통).


  
2  無后裔之何來鄭(무후예지하래정).  鄭本天上雲中王(정본천상운중왕).  

   再來今日鄭氏王(재래금일정씨왕).  不知何姓鄭道令(부지하성정도령). 

   鷄龍石白鄭運王(계룡석백정운왕).



3  鄭趙千年鄭鑑說(정조천년정감설).  世不知而神人知(세부지이신인지).

   好事多魔不免獄(호사다마불면옥).  不忍出世百祖一孫(불인출세백조일손).

   終忍之出三年間(종인지출삼년간).


 
4  不死永生出於十勝(불사영생출어십승). 不入死又次運出現(불입사우차운출현).

   四面如是十勝(사면여시십승).  百祖十孫好運矣(백조십손호운의).

   南來鄭氏誰可(남래정씨수가지).


  
5  弓乙合德眞人來(궁을합덕진인래).  南渡蛇龍今安在(남도사룡금안재).

   須從白鳩走靑林(수종백구주청림).  一鷄四角邦無手(일계사각방무수). 

   鄭趙之變一人鄭矣(정조지변일인정의).


    
6  無父之子鄭道令(무부지자정도령).  天地合運出枾木(천지합운출시목).

   弓乙兩白十勝出(궁을양백십승출).  十八姓人鄭眞人(십팔성인정진인).

   天地震動花朝夕(천지진동화조석).
  


7  江山熱蕩鬼不知(강산열탕귀부지).  鷄龍石白鄭道令(계룡석백정도령).

   牛天馬伯時事知(우천마백시사지).  美哉此運神明界(미재차운신명계).

   長安大道正道令(장안대도정도령).



8  投鞭四海滅魔田(투편사해멸마전).  四海太平樂樂哉(사해태평낙락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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天下列邦回運矣(천하열방회운의).  

세계만국의 운이 돌고 돌아

 

槿花朝鮮鷄龍地(근화조선계룡지). 

무궁화꽃 피는 한국의 계룡지로 돌아오느니라. 

 

天縱之聖合德宮(천종지성합덕궁). 

하늘이 내리신 진인 정도령은 궁을합덕한 분이며

 

背弓之間兩白仙(배궁지간양백선).

궁궁(弓弓)이 등을 맞댄(백십자 ) 사이에서 나오신 양백신선이다.

 

血遺島中四海通(혈유도중사해통).

그분은 하나님의피가 전해져온 즉 천손민족이 살고 있는 남쪽 한국에서 영생의 진리를 가르치시니

그 진리가 사해(전 세계)에 다 퍼져 나가느니라.

 

無后裔之何來鄭(무후예지하래정).

혈손 줄이 없이 정도령이 어떻게 인간 세상에 오겠는가? 

 

鄭本天上雲中王(정본천상운중왕). 

정도령은 본래 천상의 운중왕(雲中王)인데 

 

再來今日鄭氏王(재래금일정씨왕).  

오늘날 정씨 왕으로 다시 오셨다.

 

不知何姓鄭道令(부지하성정도령). 

정도령은 무슨 성씨인지 모른다.

 

鷄龍石白鄭運王(계룡석백정운왕).

계룡은 정씨 운으로 오신 구세주(왕중왕)이시다.


鄭趙千年鄭鑑說(정조천년정감설). 

정씨 조씨가 천년왕국을 건설한다는 정감설을

 

世不知而神人知(세부지이신인지).

세상사람들은 모르고 신인만이 아시느니라.

 

好事多魔不免獄(호사다마불면옥). 

호사다마라고 하나님(5도 72궁)은 옥고(獄苦)를 치르는데

 

不忍出世百祖一孫(불인출세백조일손).

견디지 못하여 출세(出世)할 경우에는,

100명의 할아버지에 자손(子孫) 한 사람이 살 수 있는데,

이 때에는 신천촌(信天村)에 들어가지 않은 사람은 죽게 되며,

 

終忍之出三年間(종인지출삼년간).

그러나 끝까지 견디어서 3년간의 옥고(獄苦)를 치르고 나오시면,


不死永生出於十勝(불사영생출어십승). 

불사영생(不死永生)을 실현할 십승(6도 81궁)인 정도령에게서 나오게 되며

 

不入死又次運出現(불입사우차운출현)

다시는 죽음에 들지 않는 다음 운이 출현하느니라.

 

四面如是十勝(사면여시십승). 

이와 같이 사면이 방정한 전(田)의 이치로 십승이 나오게 되면

 

百祖十孫好運矣(백조십손호운의).

100명의 할아버지에 10명의 자손(子孫)이 살 수 있는 호운(好運)이라고 한 것이다.

 

南來鄭氏誰可(남래정씨수가지).

정도령은 남쪽 한국 땅에 오실 것을 누가 알겠는가


弓乙合德眞人來(궁을합덕진인래). 

천궁 지을이 합덕한 진인이 오심이라. 

 

南渡蛇龍今安在(남도사룡금안재).

남쪽 한국으로 건너오신 진사성인은 이제 편안히 계시니라.

 

須從白鳩走靑林(수종백구주청림).  

모름지기 평화를 상지하는 백구(白鳩=흰 비둘기)를 따라 청림도사(정도령)를 찾아가야 하리라.

 

一鷄四角邦無手(일계사각방무수). 

일계사각방무수(一鷄四角邦無手)는 정(鄭)자의 파자이다.

鄭趙之變(정조지변) 一人鄭矣(일인정의)

[鄭]씨와 조[趙]씨는 한 사람의 정도령을 말함이요,

 

無父之子(무부지자) 鄭道令(정도령)

천부(天父)지자 정도령[鄭道令]이네 (하나님의 아들).

 

天地合運(천지합운) 出柿木(출시목)

천지[天地]가 하나가 되는 운에 나오시는 감나무(柿)

 

弓乙兩白(궁을양백) 十勝出(십승출)

궁을양백(弓乙兩白)이요. 십승[十勝]이네.

 

十八姓人(십팔성인) 鄭眞人(정진인)

목성인(木姓人)인 진인(眞人) 정도령(鄭道領)

하늘의 정[鄭]씨가 땅에서 목인[木人]으로 출현하니

 

天地震動(천지진동) 花朝夕(화조석)

천지가 진동하고 아침저녁으로 꽃이 피어나듯 아름다워지네.

 

江山熱蕩鬼不知(강산열탕귀부지).  

강산이 그 은혜로 뜨겁게 끓어올라도 마귀는 모르리라.

 

鷄龍石白鄭道令(계룡석백정도령).

牛天馬伯時事知(우천마백시사지).  

지천태괘(우천마백牛天馬伯) 지상선국의 태평성대를 누리게 되니, 

 

美哉此運神明界(미재차운신명계).

마귀를 이기신 백십승인(정도령)이 오시면 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으로 화할 것이다.

이 중천의 운으로 눈부시게 밝은 하나님의 신의 세계가 펼쳐지도다.

 

長安大道正道令(장안대도정도령).

정도령은 영원한 평안을 여시는 영생대도의 주인공이시오,

전(田)의 이치로 오신 십승인으로 ,


投鞭四海滅魔田(투편사해멸마전).

사해에 진리의 채찍을 휘둘러 마귀를 멸하니,

 

四海太平樂樂哉(사해태평낙락재).

사해(전 세계)가 태평하고 즐거움이 넘치리라.

 

 

예언서(豫言書)를 보면, 정(鄭)씨 천년, 조(趙)씨 천년이라고 써 있는데,

여기에 나오는 성(姓)은 인간의 성(姓)씨가 아닌 신인(神人)을 말하는 것이며,

예언서에 나오는 ()씨와 조()씨는 한 사람인 정도령이라고 하는 것이다.

 

즉 ()자 역시도 정도령의 별칭(別稱)중의 하나라는 말이다.

그래서 예언서를 함부로 풀 수 없도록, 여러 성(姓)씨로 나누어서 표현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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