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dos1130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정도령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blog.daum.net/e-one8899 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draft.blogger.com/blog/posts/7867224050020833104?tab=rj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1 淚水血遣播種下(누수혈견파종하).
爲義嘲笑培養下(위의조소배양하).
祈天禱神秋收下(기천도신추수하).
2 火雨露印三豊(화우로인삼풍)이라
一年之農腐穀(일년지농부곡)인가
一日三食飢餓死(일일삼식기아사)요.
3 十年之農生穀인가(십년지농생곡).
三旬九食不飢生(삼순구식불기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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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甘露如雨(감로여우) 三豊(삼풍)이라
三旬九食(삼순구식) 三豊穀(삼풍곡)을 弓乙之中(궁을지중) 찾아보세
第一豊(제일풍)에 八人登天(팔인등천) 惡化爲善(악화위선) 一穀(일곡)이요
第二豊(제이풍)에 非雲眞雨(비운진우) 心靈變化(심령변화) 二穀(이곡)이요
第三豊(제삼풍)에 有露眞露(유로진로) 脫劫重生(탈겁중생) 三穀(삼곡)이라
三豊三穀(삼풍지곡) 世無穀之(세무곡지) 十勝中(십승중)에 出現(출현)하니
鄭氏黎首(정씨려수) 之民(지민)으로 兩白三豊(양백삼풍) 일넛다네
世末大歉(세말대겸) 飢死境(기사경)에 極濟萬民(극제만민) 天穀(천곡)으로
不死消息(불사소식) 永春節(영춘절)에 廣濟蒼生(광제창생) 하여보세』
歉 : 흉년들 겸
우리의 닫혀진 마음속의 모든 악(惡)을 성신(聖神)의 불(火)로 소멸시켜,
마음문을 열게하여 악(惡)한 우리의 마음을 선(善)하게 하는 것이
삼인(三印) 가운데 제일곡(第一穀)인 화인(火印)이다.
그러나 불과 같은 화인(火印) 성령을 가지고는 영생(永生)할 수 없고,
죽어서 구원받는 가장 낮은 단계의 성신이라 한 것이다(死後極樂).
구름이 없으면서도 진우(眞雨)가 내려,
우리의 심령(心靈)을 두루 적셔서 항상 우리의 마음을 기쁨에 넘치게 변화시켜,
늙지 않고 젊게 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삼인(三印) 가운데 제이곡(第二穀)인 물과 같은 성신(聖神)인 우인(雨印)이다.
이슬과 같이 내리는데(甘露),
사람을 중생(重生) 즉 거듭나게 하여 새 사람이 되게 하고,
마음을 흰 꽃과 같이 발하게 하여 죽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또한 가을철에 거두는 곡식이 아니면서 대풍(大豊)을 이루는 것인데,
삼인(三印) 가운데 제삼곡(第三穀)인 이슬과 같은 성신(聖神)을 로인(露印)이라 한다 한 것이다.
그래서
즉
『三豊之穀(삼풍지곡) 善人食料(선인식료)
世人不見(세인불견) 俗人不食(속인불식)
一日三食(일일삼식) 飢餓死(기아사)
三旬九食(삼순구식) 不飢長生(불기장생)』
천지(天地)의 해인(海印)이란 어느 누구를 두고 말하는 말이냐 하면,
불도대사(佛道大師)인 보혜인(保惠印)인데,
천지인(天地人) 즉 화우로(火雨露) 삼풍(三豊)의 삼인(三印)이며,
곡식(의 종자)은 삼풍(三豊)에서 구한다는 그 말은,
천민(天民)을 구하기 위하여 택한 땅의 삼풍곡(三豊穀)이라 한 것이다.
즉 세상 사람들은 보지도 못하고, 속인(俗人)은 먹을 수가 없는 것으로,
『弓弓合德(궁궁합덕) 末世聖(말세성) 三豊妙理(삼풍묘리) 人不信(인불신)
一日三食(일일삼식) 飢餓死(기아사)
眞理三豊(진리삼풀) 人人覺(인인각) 天下萬民(천하만민) 永不飢(영불기)』
妙 : 묘할 묘 飢 : 주릴 기 餓 : 주릴 아
이상과 같이 궁궁(弓弓)이신 말세(末世) 성군(聖君)의 삼풍(三豊)의 묘한 이치를 믿지 않는 사람은,
대기아(大飢餓) 즉 흉년(凶年) 때에 하루에 밥 세끼 먹는 사람은 다 굶어 죽고,
진리(眞理)인 삼풍(三豊)을 천하(天下)의 인민(人民)이 다 깨닫는다면 영원히 굶어 죽지 않는다고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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