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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을 용사(用使)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 해월유록 요점

by 雪中梅 2023. 3. 11.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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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 용사(用使)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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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 용사(用使)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격암유록(格菴遺錄) 성산심로(聖山尋路) Ⓟ38에,

『求天海印(구천해인) 皆入極樂(개입극락)

하늘의 해인(海印) 구하는 자,

모두 극락(極樂)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극락(極樂)들어 갈 수 있는 입장권(入場券)해인(海印)이라는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해인가(海印歌) Ⓟ70에,

『火雨露(화우로) 三豊海印(삼풍해인)이니 極樂入卷(극락입권) 發行(발행)하니

化字化字(화자화자) 化字印(화자인)에 無所不能(무소불능) 海印(해인)이라』

하늘의 해인(海印) 구하는 자,

모두 극락(極樂)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극락(極樂)들어 갈 수 있는 입장권(入場券)해인(海印)이라는 것이다.

해인(海印) 무소불능(無所不能) 해인(海印)이라 하였으며,

또한 해인(海印) 용사하시는 분 바로 진인(眞人) 정도령이니(海印用事是眞人),

극락세계(極樂世界) 들어가고자 하는 사람은 이 사실을 명심해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언제, 어떻게, 어떤 모습으로, 어느 곳에,

어느 가문(家門), 누구의 자식(子息)으로 오는가?

정도령사명은 무엇인가?

격암유록(格菴遺錄) 새41장(賽四一章) Ⓟ46을 같이 보면,

『利(刃)見機(이견기) 打破滅魔(타파멸마)

 

(金) 기운을 가지고 강림(降臨)하니,

(木) 기운인 인간(人間)으로 재생하여

이가 날카로운 기계로 마귀(魔鬼) 타파하고

人生秋收(인생추수) 槽米(判)(조미단) 風驅飛(풍구비)

 

인생 추수(秋收)하실 때, 풍구질하여 껍질 공중 날려 보내고,

槽飄風之人(조표풍지인)

 

알곡만 추리시는 사람인데, 이렇게 날려 보내는 분이,

(我獨籍浪아독적랑) 弓乙十勝(궁을십승)

 

바로 홀로 물 위에 떠 있는 궁을십승(弓乙十勝)이신 진인(眞人)

또는 천신(天神) 정도령이라는 것이다.

심판주라는 것이다.

여기에서 (金)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격암유록(格菴遺錄)의 은비가(隱秘歌) Ⓟ54를 보면,

『浮金冷金從金理(부금냉금종금리) 似人不人(사인불인) 天神鄭(천신정)

부금냉금종금(浮金冷金從金)이란,

"사람 같으나 사람이 아닌 천신(天神)이신 정도령을 말하는 것이다 라고 했다.“

그러니까 결국(金)을 따르란 말이 정도령 따르란 말이군요.

정도령사명인생 추수(秋收)하러 오시기 때문에 (金)에다 비유한 것이다.

반계공(磻溪公)의 초창결(蕉窓訣)에 이르기를,

『問曰(문왈) 浮金冷金從金(부금냉금종금)하야

(왈) 浮金冷金從金(부금냉금종금) 卽農具(즉농구)

묻기를

부금냉금종금(浮金冷金從金)이란 무엇입니까?

이르기를

부금냉금(浮金冷金)이란 물위에 떠 있는, 맑고 깨끗한 (金)인데,

(金) 따르라는 말인데, (金)이란 농구(農具)라 했다.

농사(農事) 짓는 사람들의 농기구(農器具)라 한 것이다.

.

여기에서 농구(農具)란 무엇을 말하는가?

격암유록(格菴遺錄)의 계룡론(鷄龍論) Ⓟ95를 보면,

『鷄龍白石(계룡백석) 武器故(무기고)

 

계룡(鷄龍)산의 흰 돌(白石)은 무기(武器)라는 말인데,

田末弓者(전말궁자) 田鎌(전겸)이라』

 

(田)이란 말세의 (弓)이고,

(弓)이란 것은 밭의 곡식을 베는 (鎌)이라 했다.

역시 농구(農具) 의미한다고 한 것이다. 즉 농구(農具)라 했으니

진짜 농사(農事)에 쓰는 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추수하는 (鎌) 이라는 말이다.

다시말하면 정도령 인생을 추수하는 농부요, 농기구(낫)라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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