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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월유록(海月遺錄) 삼풍해인(三豊海印)...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

★ 해월유록 요점

by 雪中梅 2023. 3. 9.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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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월유록(海月遺錄) 삼풍해인(三豊海印)...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

 

http://cafe.daum.net/dos1130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정도령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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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풍해인(三豊海印)

 

말세(末世) 3년 대흉년(大凶年) 2년 간 질병(疾病) 전세계를 엄습하는데,

이 때의 질병(疾病) 온역(瘟疫)이며, 이 온역(瘟疫) 피하는 길은,

하늘이 마음대로 하도록 용납하신 성인 반석정(盤石井) 영생수(永生水: 石井水)

마시면, 수명(壽命)을 연장할 수 있고 온역(瘟疫)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진시황(秦始皇)과 한무제(漢武帝)가 구하려던 불사약(不死藥) 불로초(不老草)

바로

삼풍해인인데, 무소불능(無所不能) 해인(海印)이라 한 것이다.

바로

해인(海印) 가지고 있는 사람이 경기고을 사는 한 사람이라고 했다.

 

 

이서구(李書九) 선생의 채지가(採芝歌) Ⓟ650에서도,

 

『秋成時(추성시)가 當到(당도)하니 豊年豊作(풍년풍작) 秋成(추성)이라

가을 추수기(秋收期)가 당도(當到)하니 풍년풍작(豊年豊作)으로 가을에 이루어지는 것인데,

 

天下群倉(천하군창) 쌓아 놓고 八道人民(팔도인민) 求濟(구제)할 제

천하(天下)의 창고에 쌓아 놓고 팔도인민(八道人民)을 구제할 때,

 

億兆蒼生(억조창생) 어이하리

억조창생(億兆蒼生)들은 어이하겠는가?

 

辛酉之穀(신유지곡) 不能活(불능활)

신유지곡(辛酉之穀) 즉 가을에 거두는 곡식으로는 능히 사람을 살릴 수 없으니,

 

世上(세상)사람 알았거든 無窮無極(무궁무극) 깨달으소』

무궁(無窮)무극(無極)깨달으라고 하였다.

즉 세상 사람들에게 삼풍해인(三豊海印)무엇인지 알라는 말이다.

 

예언서(豫言書)마다

종말(終末)에는 유사이래 없었던 대흉년(大凶年)질병(疾病)엄습(掩襲)할 것을 경고하고 있는데,

이럴 즈음에 절대 부족한 식량(食糧)을 어디에서 구(求)하겠는가?

농토(農土)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해결할 수 있겠는가?

비가 제 때에 오지 않는데 식물(植物)이 제대로 자라겠는가?

비가 와도 한꺼번에 많이 오면 홍수(洪水)가 나고,

비가 오지 않아도 너무 오래 안 오면 가물어서 말라 죽고 하니 말이다.

게다가 괴질(怪疾)까지 엄습(掩襲)한다고 하니 어떻게 되겠는가?

전쟁(戰爭)보다도 더 무서운 것이 굶어 죽는 것이다.

우리에게 당장 닥친 일이 아니라고, 강(江) 건너 불 구경하듯 그냥 지나칠 일이 아닌 것이다.

남한(南韓)이라고 풍년(豊年)만 들라는 보장은 없는 것이다.

지금은 부족한 식량을 수입하면 된다지만 수입도 수출할 나라가 있을 때만이 가능한 것이다.

더구나 우리 나라의 식량(食糧) 자급율(自給率)은 매우 낮다고 한다.

그러니 이 얼마나 끔찍한 것인가? 생각만 해도 참담한 일이다.

 

그래서 우리의 선각자(先覺者)들은

이 흉년(凶年)과 질병(疾病)에 대처할 수 있는 길을 우리 후손(後孫)에게 일러 주신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양백론(兩白論) Ⓟ92에,

 

人種求(인종구) 兩白(어양백)

 

사람의 종자(人種)양백(兩白)에서 구하고,

 

 

격암유록(格菴遺錄) 삼풍론(三豊論) Ⓟ92에,

 

穀種求(곡종구) 三豊(어삼풍)

 

곡식의 종자(種子)삼풍(三豊)에서 구하라 하신 것이다.

 

양백(兩白), 삼풍(三豊)무엇인지 알아야만 살 수 있다고 한 것이다.

 

 

그러면 대흉년(大凶年) 때에 무엇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겠는가?

먹을 것 아니겠는가?

사람의 구조는 먹지 않고 살 수가 없는 구조이기에 가장 급한 것이 식량(食糧)인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추별(追別)편에,

 

『利在田田(이재전전) 口呑十勝地理(구단십승지리) 在其中(재기중)

 

말세(末世)이로움이 전전(田田)있다고 한 것이며,

(田)자가 바로 먹는 것이라고 일러 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田)이란, 입 (구口)자 속에 (十)자가 있는데,

입 (구口)으로 (十)먹는다는 의미그 가운데에 있다고 하였다.

 

또한 (十)자가 되는 궁궁(弓弓) 가운데 (弓)자 둘이 배궁(背弓)하면 (亞)자가 되는데,

(亞)《속에 (十)자가 있음을 말함》에 있는 십승인(十勝人)이신 정도령(鄭道令)을 말한다 한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삼풍론(三豊論) Ⓟ93에,

 

『天地兩白(천지양백) 우리先生(선생) 人道三豊(인도삼풍) 화했나니

十皇兩白(십황양백) 弓乙中(궁을중)에 三極三豊(삼극삼풍) 火雨露(화우로)로』

 

 

격암유록(格菴遺錄) 성산심로(聖山尋路) Ⓟ37에,

 

『天擇之人(천택지인) 三豊之穀(삼풍지곡)

善人食料(선인식료) 世人不見(세인불견) 俗人不食(속인불식)

 

천지(天地)이고 양백(兩白)이신 진인(眞人) 정도령이 (化)해 내시는 것이 삼풍곡(三豊穀)인데,

십승(十勝)이고 양백(兩白)이고 궁을(弓乙)이신 분이 삼풍(三豊)을 화해 내는데,

그것이 화우로(火雨露) 삼풍해인(三豊海印)이라 했다.

 

삼풍(三豊)대흉년(大凶年) 기아(飢餓) 때의 선인(善人)들의 식료(食料)라 한 것이다.

삼풍곡(三豊穀)세인(世人)들은 알지도 못하고, 속인(俗人)들은 먹을 수가 없다고 하였다.

대흉년(大凶年) 때의 삼풍곡식(三豊穀食)이란, 가을철에 거두는 식량이 아닌 것이다.

이러한 때에 인간의 근본(根本)적인 문제(問題)를 해결하여 주시는 분이 바로 참 농자(農者)인 것이다.

인생을 추수하기 위하여 오시는 농부(農夫), 바로 인화(人化)하신 정도령이며,

천하지대본(天下之大本)이라고 예언서(豫言書)에 기록하여 깨우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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