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암유록(格菴遺錄) http://cafe.daum.net/dos1130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정도령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blog.daum.net/e-one8899 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draft.blogger.com/blog/posts/7867224050020833104?tab=rj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52. 삼풍론(三豊論) 1 穀種求於(곡종구어) 三豊也(삼풍야)니 三豊論(삼풍론)을 또 들으시오 先天河圖(선천하도) 後天洛書(후천낙서) 中天海印(중천해인) 理氣三豊(이기삼풍) 2 三天極樂(삼천극락) 傳(전)한 法(법)이 兩白弓乙(양백궁을) 十勝理(십승리)로 小男中男(소남중남) 兩白中(양백중)에 人白長男(인백장남) 出世(출세)하니 三曰化(삼왈화)이 三豊(삼풍)으로 3 乾金甲子(건금갑자) 成道(성도)로다 天地兩白(천지양백) 우리先生(선생) 人道三豊(인도삼풍) 化(화)했나니 十皇兩白(십황양백) 弓乙中(궁을중)에 三極三豊(삼극삼풍) 火雨露(화우로)로 4 兩白道中(양백도중) 十坤(십곤)이요 三豊道師(삼풍도사) 十乾(십건)일세 坤三絶(곤삼절)과 乾三連(건삼련)을 兩白三豊(양백삼풍) 傳(전)했으니 無穀大豊(무곡대풍) 豊年豊字(풍년풍자) 5 甘露如雨(감로여우) 三豊(삼풍)이라 三旬九食(삼순구식) 三豊穀(삼풍곡)을 弓乙之中(궁을지중) 찾아보세 第一豊(제일풍)에 八人登天(팔인등천) 惡化爲善(악화위선) 一穀(일곡)이요 6 第二豊(제이풍)에 非雲眞雨(비운진우) 心靈變化(심령변화) 二穀(이곡)이요 第三豊(제삼풍)에 有露眞露(유로진로) 脫劫重生(탈겁중생) 三穀(삼곡)이라 三豊三穀(삼풍삼곡) 世無穀之(세무곡지) 7 十勝中(십승중)에 出現(출현)하니 鄭氏黎首之民(정씨여수지민)으로 兩白三豊(양백삼풍) 일넜다네 世末大歉(세말대겸) 飢死境(기사경)에 拯濟萬民(극제만민) 天穀(천곡)으로 8 和氣東風(화기동풍) 久盡悲(구진비)에 天下蜂蝶呼來(천하봉접호래)하니 不死消息(불사소식) 永春節(영춘절)에 廣濟蒼生(광제창생) 하여보세 天理三豊(천리삼풍) 알았거든 9 地理三豊(지리삼풍) 알을세라 三豊之理(삼풍지리) 豊基延豊(풍기연풍)을 地理三豊(지리삼풍) 傳(전)했으니 三豊論(삼풍론)에 一曰豊基(일왈풍기) 最高福地(최고복지) 三豊(삼풍)인가 10 耕者不獲(경자불획) 獲者不食(획자불식) 어찌하여 福地(복지)이며 食者不生(식자불생) 塵霧漲天(진무창천) 穀種三豊(곡종삼풍) 어찌될꼬 豊基茂豊延豊(풍기무풍연풍)으로 11 地理三豊(지리삼풍) 傳(전)했으나 天理三豊(천리삼풍) 出世(출세)로써 地理三豊(지리삼풍) 不利(불리)로다 豊兮豊兮(풍혜풍혜) 無情之豊(무정지풍) 非三豊(비삼풍)이 아니던가 12 秘文隱理(비문은리) 推算法(추산법)을 式(식) 모르고 어찌알리 兩白三豊(양백삼풍) 非吉地(비길지)를 浪仙子(낭선자)의 明示(명시)로서 三豊海印(삼풍해인) 亦一理(역일리)니 13 海印造化(해인조화) 無爲化(무위화)라 四覽四覽(사람사람) 天心化(천심화)로 不入中邊(불입중변) 잃지마소 七年大旱(칠년대한) 水垠境(수은경)에 三豊農事(삼풍농사) 지여보세 14 十皇兩白(십황양백) 弓乙中(궁을중)에 三極三乾(삼극삼건) 三豊道師(삼풍도사) 坤三絶化(곤삼절화) 乾三連卦(건삼련괘) 兩白三豊(양백삼풍) 아올세라 격암유록(格菴遺錄) 삼풍론(三豊論) 1. 에, 『穀種求(곡종구) 於三豊(어삼풍)』 사람의 종자(人種)는 양백(兩白)에서 구하고, 곡식의 종자(種子)는 삼풍(三豊)에서 구하라 하신 것이다. 이 양백(兩白), 삼풍(三豊)이 무엇인지 알아야만 살 수 있다고 한 것이다. 그러면 대흉년(大凶年) 때에 무엇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겠는가? 먹을 것 아니겠는가? 사람의 구조는 먹지 않고 살 수가 없는 구조이기에 가장 급한 것이 식량(食糧)인 것이다. ++++++++++++++++++++++ 격암유록(格菴遺錄) 삼풍론(三豊論) 3. 에, 『天地兩白(천지양백) 우리先生(선생) 人道三豊(인도삼풍) 화했나니 十皇兩白(십황양백) 弓乙中(궁을중)에 三極三豊(삼극삼풍) 火雨露(화우로)로』 천지(天地)이고 양백(兩白)이신 진인(眞人) 정도령이 화(化)해 내시는 것이 삼풍곡(三豊穀)인데, 십승(十勝)이고 양백(兩白)이고 궁을(弓乙)이신 분이 삼풍(三豊)을 화해 내는데, 그것이 화우로(火雨露) 삼풍해인(三豊海印)이라 했다. 즉 대흉년(大凶年) 때의 삼풍곡식(三豊穀食)이란, 가을철에 거두는 식량이 아닌 것이다. 이러한 때에 인간의 근본(根本)적인 문제(問題)를 해결하여 주시는 분이 바로 참 농자(農者)인 것이다. 인생을 추수하기 위하여 오시는 농부(農夫)가, 바로 인화(仁化)하신 정도령이며, 천하지대본(天下之大本)이라고 예언서(豫言書)에 기록하여 깨우친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삼풍론(三豊論) 5~8. 에, 『甘露如雨(감로여우) 三豊(삼풍)이라 三旬九食(삼순구식) 三豊穀(삼풍곡)을 弓乙之中(궁을지중) 찾아보세 第一豊(제일풍)에 八人登天(팔인등천) 惡化爲善(악화위선) 一穀(일곡)이요 第二豊(제이풍)에 非雲眞雨(비운진우) 心靈變化(심령변화) 二穀(이곡)이요 第三豊(제삼풍)에 有露眞露(유로진로) 脫劫重生(탈겁중생) 三穀(삼곡)이라 三豊三穀(삼풍지곡) 世無穀之(세무곡지) 十勝中(십승중)에 出現(출현)하니 鄭氏黎首(정씨려수) 之民(지민)으로 兩白三豊(양백삼풍) 일넛다네 世末大歉(세말대겸) 飢死境(기사경)에 極濟萬民(극제만민) 天穀(천곡)으로 不死消息(불사소식) 永春節(영춘절)에 廣濟蒼生(광제창생) 하여보세』 歉 : 흉년들 겸 첫 번째는 우리의 닫혀진 마음속의 모든 악(惡)을 성신(聖神)의 불(火)로 소멸시켜, 마음문을 열게하여 악(惡)한 우리의 마음을 선(善)하게 하는 것이 삼인(三印) 가운데 제일곡(第一穀)인 화인(火印)이다. 그러나 불과 같은 화인(火印) 성령을 가지고는 영생(永生)할 수 없고, 죽어서 구원받는 가장 낮은 단계의 성신이라 한 것이다(死後極樂). 두 번째는 구름이 없으면서도 진우(眞雨)가 내려, 우리의 심령(心靈)을 두루 적셔서 항상 우리의 마음을 기쁨에 넘치게 변화시켜, 늙지 않고 젊게 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삼인(三印) 가운데 제이곡(第二穀)인 물과 같은 성신(聖神)인 우인(雨印)이다. 세 번째는 이슬과 같이 내리는데(甘露), 사람을 중생(重生) 즉 거듭나게 하여 새 사람이 되게 하고, 마음을 흰 꽃과 같이 발하게 하여 죽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또한 가을철에 거두는 곡식이 아니면서 대풍(大豊)을 이루는 것인데, 삼인(三印) 가운데 제삼곡(第三穀)인 이슬과 같은 성신(聖神)을 로인(露印)이라 한다 한 것이다. 그래서 한 달에 9번만 먹는 것이 바로 삼풍삼곡해인(三豊三穀海印)이니, 궁을(弓乙) 가운데 찾으라 한 것이다. 궁을(弓乙) 가운데란 십승(十勝)인 것이다. 즉 궁을십승(弓乙十勝)을 찾으라는 말이다. 궁을십승(弓乙十勝) 정도령을 찾으라는 것은, 화우로(火雨露) 삼풍해인(三豊海印)을 용사(用事)하시는 분이 진인(眞人) 정도령이기 때문이다. (※) 이 양백(兩白)이신 진인(眞人) 정도령이 화(化)해 내시는 승리의 분신(分身)이, 바로 화우로(火雨露) 삼풍곡식(三豊穀食)인 불로초(不老草) 불사약(不死藥)인 것이니, 대흉년 때의 곡식(穀食)이 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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