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dos1130 萬事已黃髮 殘生隨白鷗 雪中梅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guriever.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또한 밭 전(田)자가 좌우 즉 음양태극으로 두개의 날 일(日)자가 서로 화합하는
태양인 밭 전(田)자의 이치라고 하였습니다.
동서남북이 모두 꽉 막혀있으니 전(田)이라고 하는 말은,
사람이 가야할 길인 도(道) 또는 도의 화신인 사람(人道)을 뜻하는 말로
땅이나 지명을 뜻하는 말이 아니니,
전(田)자가 들어가는 땅 또는 지명을 찾아가지 말라고 하였습니다.(人道不去田土地)
또한 격암유록(格菴遺錄) 서장에
弓乙弓乙何弓乙 天弓地乙是弓乙 一陽一陰亦弓乙 紫霞仙人 眞弓乙
(예언서)마다 궁을궁을 하는데 궁을(弓乙)이 무엇인가 하면
하늘이 궁이고 땅을 을이라고 하였으며,
또한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 즉 음양을 궁을이라고 하지만
그러나 자하도에 계신 선인(仙人)즉 인간신선이 진짜 궁을(紫霞仙人 眞弓乙)이라는 의미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하면 천지 음양을 궁을이라고 한 것입니다.
다시 말을 정리하면,
천지음양이 궁을이라고 하였는데, 그 천지 음양은 바로 태극을 말하는 것이며
천지음양이라고 말하면 막연하니까, 구체적으로 밝히면서
진실로 예언서에서 말하는 궁을(弓乙)이라는 의미는
자하도에 계신 인간신선(仙人)을 궁을(眞弓乙)이라고 한다고 하였습니다.
위의 글들을 정리하여 말한다면
전전(田田)이나 궁을(弓乙)이나 십승(十勝)이나 양백(兩白)이라고 하는 말은
진인 정도령의 달리 부르는 호칭이라고
예언서마다 곳곳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대들이 이재전전(利在田田)을 충청도 대전(大田)의 옛 지명이
태전(太田)이라고 하면서 인용하는 구절이,
바로 격암유록(格菴遺錄) 은비가(隱秘歌)에
二人太田 水田穀 利在田田 陰陽田 田中十勝 我生者
이라고 하는 부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인태전[二人太田: 二人이란 어질인(仁) 자의 파자(격암유록 곳곳에는 二人橫三 이라고 하였다.
二人이란 어질 仁, 橫三 즉 三을 옆으로 누이면 川자가 됨)]이란,
즉 인천(仁川)에 있는 태전(二人 太田)이라고 하는 의미는
바로 논(水田)에서 나는 곡식(穀) 즉 쌀(米)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바로 삼풍곡이라는 것입니다.
북두칠성을 사답칠두(寺畓七斗)라고도 하는데 사답칠두에서 그 의미가 나온 것입니다.
또한 북두칠성을 곡성(穀星) 혹은 삼풍성(三豊星) ,자미성(紫微星)
궁궁을을성(弓弓乙乙星) 또는 약해서 궁을성(弓乙星)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바로 정도령의 별칭이라고 곳곳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또한 이재전전(利在田田)이라고 하는 것은
음양전(陰陽田) 즉 태극(太極)이라고 하였으며,
전(田)자 속에는 십승(十勝) 즉 궁을(弓乙)이 있는데
우리의 임금으로 우리를 살리는 분이라고 하였습니다(我生者).
그렇다면 예언서에 나오는 성산성지(聖山聖地) 즉 십승 궁을 정도령
즉 태극이신 전전(太田)이 계신 곳이 어디냐 하면,
격암유록(格菴遺錄) 새육오(賽六五)에
聖山聖地 仁富之出 有知者生 無知者死
성산성지(聖山聖地)는 인부지간 즉 인천(仁川)과 부평(富平: 현 인천시 부평구)사이에 있으니,
아는 자는 살고(有知者生) 모르는 자는 죽는다(無知者死)고 하였습니다.
초창록(蕉窓錄)을 보면
"부금냉금 즉농구야(浮金冷金 卽農具也)"
라고 하였는데 이 말은 부금냉금이라는 말을 농기구(農具)라고 하였습니다.
즉 농기구(農具)라고하는 것은 바로 천신이신 정도령이라는 말입니다.
우리는 아계 이산해 선생이 사동기(沙銅記)에서 밝힌 바와 같이
미래에 천신(天神)이신 정도령 즉 하나님의 아들이
조선 중기(1556(명종11)~1571(광해14)) 대문장가인
해월(海月) 황여일(黃汝一) 선생의 후손으로 태어나게 되는데
이를 두고 해월 선생의 복이라고 한 것을 어렵지않게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newsms씨의 말에 '함부로 천자를논한 죄는 면치못할 것이다..'
라고 하였는데 이는 증산 상제께서 하신 말씀으로 알고있습니다.
다시 설명한다면 천자가 아닌 자들이 천자를 도모하면 죽게 된다는 말입니다.
즉 이 말은 가짜들이 진짜 행세를 계속 한다면 끝판에는 죽게된다는 말입니다.
이 말의 진의를 마음속 깊이 새겨두기 바랍니다.
그대가 자세히 읽어보지 않아 내용을 잘 모르는 것 같은데
해월유록에는 본문과 해석된 부분이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해월유록을 꼭 구해서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젊은 사람의 감투정신은 크게 살만하지만 너무 무모하니 좀더 공부하시고
다시 한 번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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