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 아들인 정도령이 인간(人間)으로 태어나는 과정(過程)을 역학(易學)적으로 설명한 구절..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

★ 해월유록 요점

by 雪中梅 2020. 8. 4. 10:14

본문

하나님의 아들인 정도령이 인간(人間)으로 태어나는 과정(過程)을 역학(易學)적으로 설명한 구절..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

 

http://cafe.daum.net/dos1130 萬事已黃髮 殘生隨白鷗 雪中梅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guriever.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하나님의 아들인 정도령이 인간(人間)으로 태어나는 과정(過程)을

역학(易學)적으로 설명한 구절을 보자.

 

 

격암유록(格菴遺錄) 농궁가(弄弓歌)P 61

 

「拜獻高堂 白髮親은 紫霞島中 弓乙仙 三八雨辰 十二月에

 배헌고당 백발친은 자하도중 궁을선 삼팔우진 십이월에

 

一于縱行 東運柱요 四九八兄 一去酉中 始數橫行 西運樑

일우종행 동운주요 사구팔형 일거유중 시수횡행 서운량을

 

西氣東來 此運回에 山澤通氣 配合하야 陰陽相親하고보니

서기동래 차운회에 산택통기 배합하야 음양상친하고보니

 

十五眞主 鳥乙矢口 亞亞倧佛 十數之人 萬人苦待 眞人이라

십오진주 조을시구 불아종불 십수지인 만인고대 진인이라

 

無後裔之 鄭道令은 何姓不知 正道來 無極天上 雲中王

무후예지 정도령은 하성부지 정도래 무극천상 운중왕이

 

太極再來 鄭氏王 四柱八字 天受生이 修身濟家한 然後에

태극재래 정씨왕은 사주팔자 천수생이 수신제가한 연후에

 

遠理遠理 자던잠을 深理奧理 깨고난 後 石崇公의 大福家로

원리원리 자던잠을 심리오리 깨고난 후 석숭공의 대복가로

 

萬人救濟 먼저하고 東方朔의 延年益壽 千年萬年 살고지고」

만인구제 먼저하고 동방삭의 연년익수 천년만년 살고지고

 

 

이 뜻은

높은 집에 계시는 백발(白髮)을

한 부모(親)앞에 나아가 찾아 뵙는 자하도(紫霞島)에 있는 궁을선(弓乙仙)이,

 

 

3.8목운(木運)으로 진괘(震:아이를 밴다는 의미도 있음)인데, 천둥과 번개를 일으키며

12월에 태어나며, 일(一)을 종(縱)으로 세우니 동방운의 기둥(東運柱)이요.

 

4.9금(金)은 태괘(兌卦)로 닭을 의미하며, 그 닭 유(酉)자에서 일(一)을 버리면 서(西)가 되는데, *****

 

 

이 서(西)쪽에는 그 시수(始數: 즉 그가 太乙인데)가 있는데, 그 시수(始數)인 일(一)을 횡(橫)으로 하니,

그것이 서방운의 대들보(西運樑)인 것이다.

 

이와 같이 서방(西方)기운이 동방(東方)으로 오는 때에

산(山)과 물(澤)의 기(氣)가 잘 통하여(通氣) 배합(配合)하니,

 

음양(陰陽)이신 부모님(親)이 상친(相親)하고 보니 십오진주(十五眞主)요,

조을시구(鳥乙矢口), 부처님이고, 아미타불이며, 상고신인(上古神人)이고,

십승(十勝)이신 분인데, 바로 만인(萬人)이 고대하던 진인(眞人)이 태어나는 것이다.

 

이 자식이 없는 정도령이 어떤 성(姓)인지를 아무도 모르며,

정도(正道)인 진인(眞人) 정도령이 인간세상(人間世上)으로 오는데,

무극(無極)이신 하늘의 구름속의 왕(王)이,

태극으로 거듭 인간세상(人間世上)으로 정씨왕(鄭氏王)으로 오는데,

그 정씨왕(鄭氏王)은 사주팔자(四柱八字)까지 하늘이 정(定)해 주어서 태어난다고 하였네.

 

 

수신제가(修身齊家)한 이후에 아기인 하나님의 아들이,

이토록 깊은 의미(遠理)를 통 모르고 깊은 잠을 자다가,

깊고 오묘한 뜻(深理奧理)을 깨닫고 깨어난 후에,

 

 

석숭공(石崇公)보다 더 큰 대복가(大福家)로 만인(萬人)구제 먼저하고,

동방삭(東方朔)이 수명(壽命)을 연장 했다는 것과 같이 수명을 연장시켜서,

천년(千年)만년(萬年)살게끔 한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역학(易學)의 이치(理致)에는 하나님의 아들이 인간으로 탄생(誕生)되는 그 의미가 숨겨져 있는 것이다. ***

 

바로 정도령을 천지의 동량(棟梁)이라 하는 것이다.

 

일(一)자 즉 태을(太乙)을 종횡(縱橫)으로 세우는 것을 집을 지을 용마루와 대들보로 표현한 것이다.

 

 

진(震)괘가 장남(長男)을 의미하며,

천둥과 벼락을 의미하며,

색으로는 청(靑)색을 나타내는데 그 청(靑)자를 풀어쓰면 십이월(十二月)이 되는 것이다.

 

그 하나님의 장자(長子)가 12월에 태어난다는 것을, 주역(周易)속에 숨겨놓은 것이다.

 

 

또한

서방(西方)을 뜻하는 숫자로 사구(四九)이며

또한 태(兌)괘에는 기쁨을 의미하는데,

12지지(地支)로 보면 닭 유(酉)자가 되는 것이다.

이 유(酉)자를 나누면 서(西)자와 일(一)자인 것이다.

 

다시 말하면

서(西)쪽에 일(一)이라는 두목(頭目)이 있다는 말이다.

 

이것 또한 일(一)인 태을(太乙)이,

서쪽으로 옮겨가서 살 것을 역리(易理)속에 숨긴 것이다.

 

일(一)이 시수(始數)라 했다.

숫자의 첫 번째인 그 일(一)이란 태을(太乙)을 의미하는 말인 것이다. *****

 

 

그가

하늘에 있을 때는 무극(無極)이 되고,

인간(人間)으로 올 때는 태극(太極)이 되며,

온 세상(世上)을 다스리는 천자위(天子位)에 오를 때에는 그를 황극(皇極)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

 

 

우리 나라의 태극기(太極旗)가 음양(陰陽)으로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요즘에는 점점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삼태극(三太極)모양이 자꾸 눈에 보이는 것이다.

 

천지(天地)와 사람이 하나 되는 황극시대(皇極時代)가 가까이 온다는 증표로 볼 수가 있는 것이다.

산(山)과 연못(澤)이 서로 기(氣)가 잘 통할 때라고 한다.

 

이를 두고 산택통기(山澤通氣)라고 하는 말인데,

이미 산(山)과 연못(龍潭)은 우리의 삼각산(三角山)과 한강(漢江)이라고 밝힌 바가 있다.

 

또한

하늘이 사주팔자(四柱八字)까지 정(定)하여서 태어나게 했다고 밝힌 것이다. *****

 

남산(南山)아래 용산(龍山)에서 12월(月)에 태어나게 되어 있다는 말이다.

 

다시 말하면

완전무결(完全無缺)하게 준비(準備) 해서 보낸다는 말이다.

 

 

그런데 이 아기는 수신제가(修身齊家)한 이후에,

즉 나이가 50세가 될 때까지 그 깊고 깊은 의미를 모르고 잠만 자다가,

즉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전혀 알지 못하고 있다가,

어느 한순간 깊은 잠에서 깨어나서는 그 깊이깊이 숨겨 둔 오묘(奧妙)한 이치(理致)를

깨닫게 된다고 했다.

 

이것이 바로

기러기가 하늘의 천명(天命)을 전해준 후(後)가 되는 것이다. *****

 

나이 50세가 되기 이전까지는 조금도 알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것이다.

 

그 후 잠을 깨고,

그리고 심오(深奧)한 의미를 깨닫고 난 후의

이 아기는 사람들에게 석숭공(石崇公)과 동방삭(東方朔)이 누린 복락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

 

 

석숭공과 동방삭이란 그렇게도 사람들이 부러워하던 사람으로,

부자(富者)라고 하면 석숭공(石崇公)이요,

수명(壽命)을 오래 연장한 사람하면 동방삭(東方朔)이라고 하는 말이 있는데,

이 동방삭(東方朔)이라고 하면, 삼천갑자년(三千甲子年)을 살았다고 하는 전설(傳說)도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인 이 아이가 맡은 사명(使命)은,

바로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석숭공(石崇公)과 동방삭(東方朔)처럼

영생복락(永生福樂)을 누리게 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때를 기다려 왔지만,

이러한 일은 인류(人類) 역사상(歷史上) 한 번도 있었던 적이 없는 것이다.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이다.

 

사실 꿈만 같은 이야기인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과 우리 인간(人間)과의 약속인 것이다.

 

농부(農夫)가 농사(農事) 짖는 것은 틀림없이 땅을 믿는 것이다.

땅을 믿지 못하면 농사(農事)를 지을 수가 없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 속에 대인(大人)의 말은 땅에 떨어지는 법이 없다고 한 것이다. *****

 

 

격암유록(格菴遺錄) 농궁가(弄弓歌) p61의 다음 구절을 보도록 하자.

 

自長自長遠理自長 深理奧理遠理自長 꿈나라月南宮에 天上榮華暫間보고

자장자장원리자장 심리오리원리자장 꿈나라월남궁에 천상영화잠간보고

 

先祖先榮相逢하야 萬端情話못다이뤄 靈鷄之聲놀라끼니 日竿三이되엇구나

선조선영상봉하야 만단정화못다이뤄 영계지성놀라끼니 일간삼이되엇구나

 

魂迷精神가다듬어 極濟萬民救活코저 一燭光明손에들고 塵海業障 突破할제

혼미정신가다듬어 극제만민구활코저 일촉광명손에들고 진해업장 돌파할제

 

孝當竭力 忠則盡命 우리阿只 榮貴하다. *****

효당갈력 충즉진명 우리아기 영귀하다.

 

立春大吉建陽多慶 陽來陰退肇乙矢口 天增歲月人增壽는 東方朔의延壽이요

입춘대길건양다경 양래음퇴조을시구 천증세월인증수는 동방삭의연수이요

 

春滿乾坤福滿家는 石崇公의富貴로다

춘만건곤복만가는 석숭공의부귀로다

 

堂上父母千年壽는 先後天地合運時요 膝下子孫萬世榮은 永無惡臭末世界라

당상부모천년수는 선후천지합운시요 슬하자손만세영은 영무악취말세계라

 

 

하나님의 아들인 아기가 깊은 꿈에 잠이 들어 잠을 자는 모습을 이야기했다.

 

꿈나라 속에서 월남궁(月南宮)에 가서 천상(天上)의 영화(榮華)를 잠깐보고,

 

선조선영(先祖先塋)을 서로 만나(相逢), 만단정화(萬端情話)못 이루고,

 

신령(神靈)한 때를 알려주는 닭 우는 소리에 깨고 보니,

이미 해는 떠오르고 있었다고 한다.

 

잠을 자다 혼미(昏迷)한 정신(精神)을 가다듬고,

만민(萬民)을 구제(救濟)하여 살리고자, 밝은 등불을 손에 들고,

티끌세상의 모든 장애(障碍)를 헤쳐 나갈 때

천지(天地)부모님에 대한 효도(孝道)로 있는 힘을 다하여 목숨 바쳐 충성(忠誠)하는

우리 아기 영귀(榮貴)하다 한것이다.

 

이 아기가 이루는 세상이 바로

입춘대길(立春大吉)이자 건양다경(建陽多慶)이다.

 

즉 양(陽)이 돌아오고 음(陰)이 물러간다는 것이다.

조을시구(鳥乙矢口) 사람들은 점점 수명(壽命)이 길어지는데,

동방삭(東方朔)이 수명(壽命)을 연장했다는 그 말과 같이 된다고 했다.

 

또한 석숭공(石崇公)이 부유(富裕)하게 산 것처럼 살게 한다고 거듭거듭 말하는 것이다.

 

앞으로는 악취(惡臭)가 없는 신(神)의 세계가 된다고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사명(使命)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난 이 아기가 바로 천지장수(天地將帥)인 것이다.

즉 아기장수인 것이다.

 

이 아기 장수는 해월 선생의 시(詩)속에 곳곳에서 나오니 하나하나 후에 설명하겠다.”

 

이때 한 사람이 물었다. “

이 글 내용으로 보아서는 하나님의 아들이 젖먹이 어린아이가 아닌데,

왜 아기라고 부를까요?” 라고 물었다.

 

그러자 웃으면서

명산 선생은 다시 이야기를 이었다.

 

“동학가사(東學歌詞) 삼경대명가(三鏡大明歌)를 보면,

 

◇궁궁태양(弓弓太陽) 삼천도(三天道)와 을을태음(乙乙太陽) 삼지도(三地道)를 좌선우선(左旋右旋) 合하여서

 

천지아기(天地阿只) 定했으니 장남아기(長男阿只) 보려거든 삼극경(三極鏡)을 손에 들고 조롱(嘲弄)하는

 

그 애기를 의심(疑心)말고 따라가서 군사부(君師父)를 묻게 되면 삼천경(三天鏡) 내여 들고 여차여차(如此如此)

 

이를게니 천지인(天地人)을 배운후(後)에 유불선(儒佛仙)을 공부(工夫)하면 일 월 성 (日月 星)을 알리로다.

 

궁을도(弓乙道)가 이러하니 정성(精誠)대로 배워보소

조화(造化)로다 궁궁을을(弓弓乙乙) 조화 (造化)로다 **** ◇

 

 

궁궁태양(弓弓太陽)과 을을태음(乙乙太陰)이 좌선우선(左旋右旋)하여 하나가 되어 나온 사람이 천지아기(天地兒只)로 정했다고 한 것이다.  그를 장남(長男)이라고 한 것이며, 

또한 궁궁을을(弓弓乙乙)이라고 한 것이다.

 

하나님이 하나님의 장남(長男)을 천지아기(天地兒只)라고 정(定)했으니,

그대로 불러 달라는 것이니 이유(理由)가 없는 것이다.

 

하나님이 스스로 하나님의 장남(長男)을 아기(阿只)라고 부르는데,

이유(理由)를 달지 말라는 것이다. 정(定)한 대로 불러주면 되는 것이며,

다만 의심 말고 따라가라 하였다.

 

아기라고 부르는 것에는 그만한 사연(事緣)이 있는 것이다.

 

이 아기라고 부르는 데는 또한 깊은 의미(意味)가 있는데,

해월(海月)선생이 그 의미(意味)를 자세히 밝혔으니 그때 가서 밝히겠다.

 

 

다음은 해월 선생의 글을 보도록 하자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2권 20장 80편에,

 

천지재간간백령(天地材間間百齡) 전신응시몽장경(前身應是夢長庚)

 

승가숙목시겸례(承家肅穆時兼禮) 우흥종횡필여굉(遇興縱橫筆與觥)

 

상도시례개엄예(霜刀試來開掩翳) 운오주파소훤굉(雲璈奏罷掃喧轟)

 

차행저작조가동(此行佇作朝家棟) 능비오동갱유영(能庇吾東更有嬴)

 

 

천지(天地)의 큰 재목인 사람을, 일생 살펴보았더니

 

그 전생의 몸(前身)이, 꿈 같은 장경성(長庚星 : 금성 ,새벽별)이로구나.

 

시(詩)와 예(禮)는 물론, 가문(家門)을 엄숙히 하고 조용하게 이어 가는구나.

 

붓과 술잔으로 천하(縱橫)를 경영하며 일으키는데(與),

 

가려 숨겨왔던 것을 열어 서슬퍼런 칼(霜刀)을 사용할 때가 오는구나.

 

떠들썩하게 악기연주(雲璈)를 하며 드러내는 일을 그만 두어야 하는 것은,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나라의 재목(棟)이 드러나기 때문이구나.

 

그(能)가 나의 동쪽 고향을 돌보니, 또한 크게 성장하게 되는구나.

 

 

이 글을 자세히 보면 천지(天地)의 큰 재목(棟梁)이 되는 한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의 전신(前身)이 꿈 같은 장경성(長庚星 : 금성 ,새벽별)이라고 한 것이다.

 

그가 가문(家門)을 이어갈 사람이고, 또한 사람이 지켜 나아가야 하는 덕목(德目)인

인륜(人倫)과 예의(禮儀)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그가 붓과 술잔으로 천하(天下)를 경영할 것이라고 하였고,

그 동안 숨겨 놨던 서슬이 퍼런 칼(霜刀)을 사용하게 될 때가 오게 되는데,

떠들썩하게 큰 잔치를 벌이면서 세상에 드러낼 일이 아니라고 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天地의 棟梁)가 태어날 때는, 해월(海月) 선생 이후 400년이 지난 후에

일어날 일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오랜시간을 기다려야 나타날 나라의 동량지재(棟梁之材)라고 한 것이다.

 

그러니 떠들썩하게 나팔 불고 북 치면서 소란스럽게 세상에 알릴 일이 아니라고 하는

것과 상당한 시간이 흐른 뒤에 그가 드러나게 된다고 한 것이다.

 

그가 또한 나(海月 선생)의 고향인 동쪽(울진)을 보살피게 되고, 보살피게 되다 보니

그 곳이 크게 넘치도록 성장하게 된다고 한 것이다.

 

여러분들은 이 시(詩)속에서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것이 있으면 말을 하기 바라네,"라고

이야기를 마치자 한 사람이 질문했다.

 

"그의 전신(前身)이 꿈 같은 장경성(長庚星)이라고 하였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라고 하자 명산 선생은 다시 설명하기 시작했다.

 

“장경(長庚)이란 명성(明星), 금성(金星), 태백성(太白星)이라고 하며,

이 별이 특별히 저녁의 서쪽 하늘에 보일 때에는 장경성(長庚星)이라고 부르고,

새벽 동쪽 하늘에 보일 때에는 계명성(鷄鳴聲),

신성(晨星), 효성(曉星), 새벽별, 샛별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 별의 다른 의미는,

많은 사람에게 추앙(推仰)을 받는 사람이나 위인(偉人)을 이르는 말인 것이다.

 

 

하락요람(河洛要覽) 정감록(鄭鑑錄)편을 보면,

 

日入 光景 長庚星 非山非野 照臨불

일입 광경 장경성 비산비야 조림불

이라 한것이다.

 

이 뜻은 해가 서쪽으로 지고 나면 서쪽하늘에서 밝게 비치는 장경성(長庚星)이,

비산비야(非山非野)인 인천(仁川)과 부평(富平)사이인 곳에,

불 즉 미륵불(彌勒佛)인 정도령을 밝게 비춘다고 한 것이다.

 

 

또한 요한게시록 2장 26~29절을 보면,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萬國)을 다스리는 권세(權勢)를 주리니,

그가 철장(鐵杖)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

내가 또 그에게 새벽 별을 주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聖靈)이 교회(敎會)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요한게시록 3장 12절에,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聖殿)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城)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記錄)하리라

 

라고 하여 성경에서도,

이기는 그(勝)에게 만국을 다스릴 권세(權勢)를 주고

쇠뭉치로 질그릇을 깨는 것과 같이 세상을 다스릴 것이라고 하고

그에게 새벽별(曉星)을 주겠다고 한 것이다.

 

그리고 이 말은 성령(聖靈)이 하는 말이라고 한 것이다.

 

또한,  이기는 자는 하나님 성전(聖殿)의 기둥이 되게 하리라고 한 것이다.

 

이기는 자가 곧 하늘, 즉 천지(天地)의 동량지재(棟梁之材)란 말이다.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오는 성(城) 예루살렘의 이름과 그 새 이름을 기록(記錄)하리라고

한 것이다.

 

여기에서 말하는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성(城) 예루살렘에 대해서,

해월(海月)선생이 자세히 밝혔으니 나중에 설명하겠다.

 

그러면 다음에는

격암유록(格菴遺錄) 생초지락(生初之樂)P41을 보자.

 

牛性有 變化難測 曉星天君天使民 合稱者 牛性也

우성유 변화난측 효성천군천사민 합칭자 우성야

 

우성(牛性)

즉 정도령에 대한 이야기는 변화(變化)가 무쌍(無雙)하여 사람들이 감을 잡거나 추측(推測)하기가 어려운데,

그를 부르는 호칭(呼稱)이 어느 때는 새벽별(曉星)

어느 때는 하늘의 왕(天君)

느 때는 천사(天使),

어느 때는 보통 사람으로 표현을 하지만,

이 모두 다 합쳐서 우성(牛性)이라 한 것이다.

 

 

한 마디로 사람들이 알 수 없도록 하는 은어(隱語)로서, 하나님의 아들을 지칭(指稱)하는 말인 것이다.

 

 

또한

성경의 요한게시록 22장 16절을 보면,

 

나 예수는 교회(敎會)들을 위하여 내 사자(使者)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證據)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子孫)이니 광명(光明)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이 성경의 내용(內容)을 보면,

예수 자신이 그 광명한 새벽별(曉星)이라고한 것이다. *****

 

이기는 자(勝)에게는 새벽별(曉星)을 준다고 하였는데,

그 새벽별(曉星)은 바로 예수 자신이라고 하였다.

 

바로 이기는 자(勝)는 예수 자신이 되는 것이다.”

 

 

여기까지 설명하자

갑자기 기독교인(基督敎人)인 듯한 사람이 말을 가로막으며 커다란 목소리로 말했다.

 

“그렇다면 그 새벽별인 금성(金星)이 비치는 곳이, 비산비야(非山非野)

즉 인천(仁川)과 부평(富平) 사이에 부처이신 진인 정도령을 비춘다고 한 것이니,

 

이것은

그 성경에서 말하는 예수님이 이미 벌써 재림(再臨)하여서,

인천(仁川)과 부평(富平)사이에 있다는 말이 되는 것이 아닙니까?

 

또한 성경의

 

요한게시록 22장 10~12절을 살펴보면,

 

『또 내게 말하되 이 책(冊)의 예언(豫言)의 말씀을 인봉(印封)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不義)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不義)를 행(行)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義)로운 자는 그대로 의(義)를 행(行)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賞)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

 

해월유록(海月遺錄) P459~462

 

 

만사이황발(萬事已黃髮) 잔생수백구(殘生隨白鷗)
증산 상제 친필 후사자(後嗣子) 병풍유서(屛風遺書) 부분

 

 

해월유록(海月遺錄) 말씀(中)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