眞人及(진인급) 出仁富之間(출인부지간) / 火 風 鼎(화풍정)이니 器藏於世(기장어세) 待時而用(대시이용)하리니
ttp://cafe.daum.net/dos1130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정도령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s://blog.daum.net/e-one8899 해월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내용을 더 알고 싶으시면 연락주세요^^. 해월유록 구매 : 010-6275-1750 카페지기에게 문자 : 010-8487-1869 |
인천(仁川) 중앙동(中央洞) 자유공원
작은 정자 옆에 있는 큰 정자(大亭:석정루(石汀樓))
鄭道令(明 선생님)은
1946년 병술년(丙戌年) 음력 12월 대한민국 수도 서울 용산(龍山)에서
해월(海月) 황 여일(黃 汝一) 선생 후손(後孫)으로 재림(再臨)하셨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세론시(世論視) Ⓟ27을 보면,
『白石泉井(백석천정) 白石何在(백석하재)
그 석정(石井)이 있는 곳이 어디냐 하면 계룡(鷄龍)을 찾아라.
尋於鷄龍(심어계룡) 鷄龍何在(계룡하재)
그러면 계룡(鷄龍)은 어디에 있는가?
非山非野(비산비야)
비산비야(非山非野)인데
非山非野何在(비산비야하재)
비산비야(非山非野)는 어디있는가?
二人橫三(이인횡삼) 十二月綠(십이월록)
바로 인천(仁川)으로, 12월에 태어난 사람으로
★十二月을 合하면 靑자가 됨,
★푸르다(靑綠)는 뜻은 장자를 뜻하며,
小石之生枝朴(소석지생지박)
그를 소석(小石) 즉 아이인 돌이라고 하였으며, 또한 가지박(枝朴)이라고도 하며,
堯日(요일)
높이 떠오르는 태양(堯日)이며,
大亭之下(대정지하)
큰 정자(大亭) 밑에 그의 집이 있는데,
是亦石井(시역석정)』
그를 바로 석정(石井)이라고 한 것이다.
다시 말한다면
석정(石井)인 정도령의 집의 위쪽에는 큰 정자(大亭)가 있다는 말이 되는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402를 보면
『非不勝(비불승) 治世耶(치세야)
승(勝)인 정도령이 세상을 잘 다스리지 못할 사람이 아니니
捕此黃(포차황)
승(勝)인 황(黃)을 찾아라
海降門(해강문)
바다 해(海)자가 들어 있는 가문(家門)에 강림(降臨)하였는데,
蠻戒世界(만계세계)
어리석은 권세(權勢)을 잡은 자(蠻)들이 세상을 경계(戒)하니
愼心言(신심언)』
마음에 있는 말(心言)은 신중히 하라(愼)고 하였다, ****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일심총론(一心摠論) Ⓟ408을 보면,
『天逢(천봉) 文武堯舜之君(문무요순지군)
하늘은 요순문무왕(堯舜文武王)을 맞이하게 되는데
何以(하이) 可見(가견) 明稱世界(명칭세계)』
세상에는 그 사람이 명(明先生)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였다.
즉
하늘이 말하는 문. 무. 요. 순(文. 武. 堯. 舜)과 같은 임금이
세상에는 명(明선생) 이라고 알려진 사람이라는 말이며,
그 사람을 어디에서 찾을까 하는 말이다
즉
하늘이 그 사람을 기다려 왔다는 말인 것이다.
정감록집성(鄭鑑錄集成)의 요람역세(要覽歷歲) Ⓟ525에,
『眞人及(진인급) 出仁富之間(출인부지간)
진인(眞人)이 인천(仁川)과 부평(富平) 사이에서 나타나니,
夜泊千艘(야박천소) 唐堯(당요) 聖德矣(성덕의)』
한밤에 천척의 배가 몰려오고, 요(堯)임금의 성덕(聖德)이라 하였다.
중화경(中和經) 제77장 금산사미륵불상(金山寺彌勒佛像) 중에,
『火 風 鼎(화풍정)이니
정괘(鼎卦)의 모습은, 위가 불(火 : 離卦 이괘 = 태양)이고
아래가 목(木)인 바람(風 : 巽卦 손괘)으로 되어 있는데
器藏於世(기장어세)라가
이 도기(道器) 즉 도(道)가 담긴 그릇을 세상에 감추었다가,
待時而用(대시이용)하리니
때를 기다려서 쓰게 하리니
何不利乎(하불리호)아』
어찌 이로운 일이 아니겠는가?
이 숨겨둔 그릇이 출세하게 되어 있는데,
사람들은 알아보지 못한다고 한 것이다.
그를 도(道) 또는 승(勝)이라고 증산(甑山)상제는 밝힌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송가전(松家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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先後到着秘文法(선후도착비문법)이 隱頭藏尾混亂(은두장미혼란)하야
迭序判端不覺故(질서판단불각고)로 日去月諸不顧(일거월제불고)로다
泛濫者(범람자)는 無味(무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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深索者(심색자)는 有味故(유미고)로
天藏地秘文秘法(천장지비문비법)이 日月量解(일월양해)되고보니
靈坮中(영대중)에 有十勝(유십승)을 捨近就遠(사근취원)하였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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龍馬河圖先天儒(용마하도선천유)와
金龜洛書後天佛(금귀낙서후천불)이 神仙世界(신선세계) 돌아오니
相克陰陽猜忌疾妬(상극음양시기질투) 天鷄聲(천계성)에 除去(제거)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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相生之理無爲化(상생지리무위화)로奇事異跡出現(기사이적출현)하니
日光東方光明世(일광동방광명세)라
밝아온다 밝아온다 鷄龍無時未久開東(계룡무시미구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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仙運日月催促(선운일월최촉)하니 槿花江山(근화강산)밝아온다
비쳐오네 비쳐오네 昏衢長夜朝鮮(혼구장야조선)땅에 人增壽(인증수)와 福萬家(복만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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仙國瑞光(선국서광)비쳐온다
萬邦父母 槿花江山(만방부모 근화강산) 擇名(택명)좋다 無窮者(무궁자)라
금산사가(金山寺歌) - 정북창(1506 - 1549)에
주인공을 찾으려고 상제님이 하강하니 ★★★★★
천지공사 하시려고 문종들이 모였구나 ★★★★★
천지공사 하시려고 사해팔방 다니시니
전라도라 구리봉에 청풍하고 앉아보니
금이생겨 산이되고 천하대지 거계로다
여 여 히 생각하야 글 한 수 지어내니
만국활계 남조선은 청풍명월 금산사라
문명개화 삼천국은 도술운통 구만리라
용화동이 생겨나서 용화세계 되리로다
지중보화 쌓였으니 후천후생 복록이라
이복록을 전할사람 태을진인 분명하다. ★★★★★
일승일패 국가흥망 변역수로 정했으니
하운도수 마련하야 해원문이 열렸도다
천하장사 초패왕은 후천운이 열렸도다
삼생으로 오신성군 태을진인 분명하다. ★★★★★